연준 긴축 완료 및 내년 3회 금리 인하로 미국증시 상승

연준 긴축 완료 및 내년 3회 금리 인하로 미국증시 상승

내년 금리는 이제 사람들은 내년 금리에 시선이 맞춰져있습니다. 금리 인상이 계속될까 아니면 금리 인하로 스탠스가 바뀔까 아니면 연속적인 동결일까? 사실상 이번 13일에 열릴 FOMC 회의는 연준이 내년의 스탠스를 확인할 수 있는 회의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은 내년 상반기 중에 연준의 금리인하에 시작하는 건 섣부르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금리는 물가상승 연준 목표치인 2 수준까지 맞춰져야 합니다. 이것이 연준의 입장이고 지금까지 금리를 조정해 온 방식입니다.

상반기에 금리인하는 이르지만 하반기에 더디게 금리를 내리면서 경제를 연착륙 시키는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월가에서도 전망이 매우 엇갈리고 있는 시점입니다.


경제적 파급효과
경제적 파급효과

경제적 파급효과

부동산 시장의 건전성은 지속적으로 경제적 복지의 바로미터로 간주되며, 현재 토론토의 상황도 예외는 아닙니다. 주택 가격 19 하락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주택 부문을 넘어 캐나다. 경제의 여러가지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1 부 효과 주택 가격 하락은 주택 소유자의 부를 침식하여 지출내역 패턴과 전반적인 소비자 신뢰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택 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가구는 재량 지출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는 소매업에서 숙박업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부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건설 및 고용 부동산 부문은 건설 근로자, 부동산 중개인 및 연관 산업을 포괄하여 고용에 크게 기여합니다. 주택 시장의 둔화로 인해 건설 활동이 감소하고 결과적으로 해당 부문에서 실업률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섹터별 대표 ETF 추세
섹터별 대표 ETF 추세

섹터별 대표 ETF 추세

섹터별 혼조세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기술주가 0.50로 가장 크게 상승했으며, 이어 경기방어주가 0.21로 상승했습니다. 경기방어주는 전날과 동일했습니다. 반면 유틸리티주가 1.74로 가장 크게 하락했으며, 이어 부동산주가 1.21, 헬스케어주가 0.85, 금융주 0.59, 에너지 0.53, 원자재주 0.26, 커뮤니케이션주 0.25, 산업주 0.13 순으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캐나다. 주식 및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
캐나다. 주식 및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

캐나다. 주식 및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

부동산 시장과 금융 시장 사이의 연결은 복잡하며, 전자는 지속적으로 투자 심리와 시장 역학에 영향을 미칩니다. 토론토 부동산 침체는 캐나다. 주식과 금융 시장에 여러가지 방안으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은행 부문 취약점 캐나다. 은행은 모기지 대출을 통해 부동산 시장에 상당한 노출을 갖고 있습니다. 주택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 채무 불이행 위험이 증가하고 잠재적으로 부실 대출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취약성은 은행주 실적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2 부동산 투자 신탁REIT 부동산 시장의 성과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은 부동산 투자 신탁은 가치 하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REIT 투자자는 주거용 및 상업용 부동산과 같은 기초 자산의 가치 하락을 경험하면서 제품군 가치관의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증시전망

MSCI 한국 지수 ETF는 1.2, MSCI 신흥 지수 ETF는 1.0 상승했습니다. NDF 달러원 환율 1개월 물은 1,295.03원으로 이를 반영한 달러원 환율은 26원 하락 출발 예상되었습니다. Eurex KOSPI200 선물은 1.3 상승했습니다. KOSPI는 1 이상 상승해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제적 파급효과

부동산 시장의 건전성은 지속적으로 경제적 복지의 바로미터로 간주되며, 현재 토론토의 상황도 예외는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섹터별 대표 ETF 추세

섹터별 혼조세 마감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주식 및 금융 시장에 미치는

부동산 시장과 금융 시장 사이의 연결은 복잡하며, 전자는 지속적으로 투자 심리와 시장 역학에 영향을 미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