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을 사용해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

영국을 사용해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

아이라면 모두가 기다리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있습니다. 12월이 되면 도시 곳곳이 화려한 불빛으로 밝혀집니다. 산타클로스, 산타, 루돌프, 눈사람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장식이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축제인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관해 조회해보고 크리스마스를 좀 더 즐길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념일로 우리나라에서는 성인이 태어난 날이라고 하며 성탄절로 불리기도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12월 24일부터 다음 해인 1월 6일까지 예수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한국에서는 기독 탄생일이라는 명칭으로 12월 25일이 공휴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이브

대한민국에서 크리스마스 이브는 그저 크리스마스 전날이라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서양에서는 12월 24일 밤이면 예수님의 탄생일로 신뢰하고 축하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3세기 유럽에서는 해가 질 때를 하루의 시작으로 보았기에 크리스마스 이브 야간이 되면 크리스마스 당일이 시작되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서양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날 저녁부터 교회나 성당에 가서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많고, 모든 거리에 찬송가가 울려퍼진다고 합니다.

또한 기독교 문화권 아그들이 자신들이 잠이 들었을 때 산타 할아버지가 굴뚝을 타고 들어와 선물을 놓고 간다고 믿으며, 크리스마스 당일 잠에서 깨어 크리스마스 양말이나 머리맡에 선물이 놓여져 있는 것을 기다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O Holy NightA.Sax
O Holy NightA.Sax

O Holy NightA.Sax

캐롤의 고전임에도 현대적이며 서정적인 선율을 갖고 있는 O Holy Night을 앨토 색소폰을 사용하여 연주하였음.

Angels We Have Heard On High

찬송가인 오리지널 곡을 RB풍 남성가수가 가창하였으며 대중적이면서도 스위트한 사운드를 얻기 위해 펑크박자 위에 여러가지 악기로 연주했다. 후반부 남녀 합창 부분을 삽입하여 보다.

크리스마스 데이트

오는 연말연시 그리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독특한 날인 만큼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끼리 추억을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있을 텐데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낼 계획이신가요? 혹시 아직까지 장소만 정하거나 아무런 계획 없이 그날만을 기다리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만약 그러시다면 더 늦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할 겁니다. 왜냐고요? 바로 경쟁률이 엄청나기 때문이죠. 올해만큼은 남들보다. 조금 더 멋지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서두르셔야겠죠?? 저는 오늘 여러가지 데이트 코스가 있지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선정한 코스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고 부디 크리스마스를 재밌게 보내시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크리스마스의 역사

12월 25일 하면 떠오르는 날 바로 크리스마스입니다. 하지만 언제부터 이날이 공휴일로 지정되어 기념하기 시작했는지 제대로 아는 인원은 많지 않은데요. 오늘날 우리들이 이해하는 크리스마스의 기원은 고대 로마 시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알려진 크리스마스는 원래 로마인들의 동지 축제였다고 합니다. 태양신 미트라 숭배 사상으로부터 비롯된 축일인데요 하지만 서기 336년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기독교를 정식의 종교로 인정하면서 교회에서는 매번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지정하여 축하 행사를 벌이기 시작했고, 그러다가 5세기 초 교황 율리우스 1세가 정식으로 이름을 크리스마스로 명명하면서 현재와 같은 형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오늘날 우리들이 아는 산타클로스 역시 이 때 등장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트리는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내주는 대표적인 장식물인데요. 매번 크리스마스가 되면 백화점, 아파트, 교회 등 여러 곳에서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어 눈이 즐거워지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예쁜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최근들어 각자 집에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소소하게나마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그럼 이시간부터 연말 분위기는 물론 설렘까지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처음 트리는 공간 크기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1.5m 정도면 적당하지만 집이 넓다면 2미터 이상 대형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트리는 나무 소재보다는 인조목 형태나 플라스틱 재질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관리하기도 쉽고 저장 및 이동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전구는 일반 조명보다는 LED 앵두 전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리스마스 이브

대한민국에서 크리스마스 이브는 그저 크리스마스 전날이라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Holy

캐롤의 고전임에도 현대적이며 서정적인 선율을 갖고 있는 O Holy Night을 앨토 색소폰을 사용하여 연주하였음.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크리스마스 데이트

오는 연말연시 그리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독특한 날인 만큼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끼리 추억을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있을 텐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