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항쭈꾸미낚시 사리물때도 잘 잡는 발키리 발칠이

오천항쭈꾸미낚시 사리물때도 잘 잡는 발키리 발칠이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금어기가 해제되는 9월1일이 되면 쭈구미 낚시가 인기가 최고조에 올라가는데요. 워낙 인기가 많은 장르라 이미 연초, 봄부터 주말 황금물때 예약은 다. 끝나는데요. 더디게 갈만한 지점을 찾아보시면 마땅한 곳이 잘 없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듯 한데. 그런 분들이 거의 모든 이글을 클릭하셨을것 같습니다. 솔직한 이야기로 유명 선사들은 충남권 뿐만 아니라 인천권까지 이미 10월까지는 주말 예약은 100 완료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구요. 인기있는 선사들은 이미 황금물때에는 평일까지 예약이 완전한 상태입니다.


안면도권 좌대
안면도권 좌대

안면도권 좌대

안면도에는 내포항, 구매항, 영목항 등에 좌대가 상당히 많은데요. 물이 많은 죽는 물때에 한해서 주꾸미 낚시를 해볼만 합니다. 사리를 전후 한 물이 빠른 시기는 낱마리로 그칠 확률이 높아 절대 추천드리지 않구요. 무시, 조금, 1물, 2물 정도라면 좌대들어가서 세자리도 가능하니 예약이 불가능한 유명선사 거의 모든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꾸미배가 요즘 9만원 가량 하는데 좌대는 3~4만원에도 이용이 가능해서 경제적인 면도 있어서 매리트가 있습니다.

단 이건 시즌초는 안면도에 한정된 이야기구요. 당진이나 태안권은 시즌초에 주꾸미 잘 안나오니 이쪽은 10월이후에 가시는게 좋습니다.

안면도 해상낚시펜션 고기 손맛은 괜찮나요?
안면도 해상낚시펜션 고기 손맛은 괜찮나요?

안면도 해상낚시펜션 고기 손맛은 괜찮나요?

솔직히 복불복이긴 한데 보통 우럭이 메인 어종이고 통발에서 꽃게, 소라 등이 거의 메인입니다. 봄에는 우럭, 여름에는 조기, 가을에는 주꾸미, 갑오징어 낚시가 제철입니다. 안면도 해상낚시공원에 가시면 선상낚시도 가능하니까 낚시 좋아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망둥어가 은근 많이 잡힙니다. 보통 오후 3시에 입실해서 간단하게 저녁 먹고 밤낚시 즐기다가 아침에 선상낚시 나가기도 합니다.

선상낚시요금은 1인당 5만 원이고 오전 8시12시, 오후 13시17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안면도 선상낚시체험 해풍호01066151532 해풍호 선장 최세원

만약 손맛을 보고 싶으시면 역시 가을에 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거의 모든 저녁 일몰 직후랑 새벽 해뜨기 직전이 제일 피크타임입니다. 가을철 쭈갑낚시를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미우새 해상펜션 낚시 임원희 정석용

미우새 해상펜션 위치 안면도 해상펜션 중 하나입니다. 방송에서 보셨다시피 아무것도 준비 안 해가면 바다. 위라 쫄쫄 굶을 수 있습니다. 방송 촬영을 낮에 해야 되지만 사실 낮에는 고기가 잡히는 시간이 아닙니다. 그냥 좌대 낚시 꽂아만 놓고 들어가서 쉬는 게 좋습니다. 미우새 임원희 정석용처럼 낮에 낚시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평일 사리 전후 물때 유명선사

주꾸미 유명 선사들이 아무리 인기가 좋아 예약이 힘들지라도, 잘 살펴보시면 평일 510물 사이에는 자리가 은근히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리 물때라고 다. 똑같이 물이 빠른건 아니라 개중에서 물이 빠르지 않은 날을 골라서 예약해두는 겁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오천항의 9월 물때중에 6물9물까지 2번 오는 시기를 캡쳐했습니다. 같은 69물 사이지만. 25일의 경우 고저차가 600이 넘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사리 전후 물때 치고는 해볼만한 날이라고 볼 수 있거든요. 이런 날을 골라서 가보는 겁니다. 의외로 이런날에 자리가 있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대형 유선배철선

이제 입문 단계의 분들은 주꾸미 유명선사를 타면 좋겠지만, 그것보다는 제 생각에는 입문자들이 타기 좋은 대형철선을 타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인천권에 국제유선, 우리바다낚시, 킹콩낚시 등의 대형 유선배들은 아직까지 주말 자리가 넉넉하게 남아있는데요.

​유명선사들은 일명 선수분들이 거의 기계적으로 낚시를 하는데 초보분들이 위축이 될 수도 있고 서로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연기자는 단계라면 대형 유선배들의 경우 사무장님들이 돌아다니면서 코칭도 해주고 엉킨줄도 적극적으로 불어주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배오전, 오후도 운영하기 때문에 바다에 익숙하지 않는 초보분들이 경험하시기에는 최적입니다.

선재어촌체험마을

대부도와 영흥도를 잇는 징검다리 섬으로 되어 있는 선재도는 간조시 섬 주위에서 굴과 바지락이 많이 생산되어 주민의 주소득원이 되고 있는 곳으로 선재도에 있는 목섬 또한 간조시에 측도와 비슷하게 모세현상이 일어나는 섬이자 주위에는 온통 갯벌이나 목섬으로 들어가는 길의 모랫길과 함께 선재 어촌체험마을에서는 넓은 바다에서 조개와 꼬마 게 등을 잡아 보는 갯벌 체험과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마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면도권 좌대

안면도에는 내포항, 구매항, 영목항 등에 좌대가 상당히 많은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안면도 해상낚시펜션 고기 손맛은

솔직히 복불복이긴 한데 보통 우럭이 메인 어종이고 통발에서 꽃게, 소라 등이 거의 메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우새 해상펜션 낚시 임원희

미우새 해상펜션 위치 안면도 해상펜션 중 하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