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어린이 첫 통장 만들기 #미성년자 비대면 통장 개설(feat 삼성증권)
55,782 오늘 42 어제 101 728×90 이전까지는 미성년자인 자녀의 주식통장 개설을 위해 직접 증권사를 방문해야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 4월, 금융위원회에서 미성년자 자녀를 둔 부모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자녀 명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모바일 비대면으로 자녀 증권계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구하는 금융사의 어플을 설치한 후 통장 개설 신청을 진행합니다.
나무증권 비대면 주식 통장 개설하는 방법
주식 거래를 하기 전 주식 거래를 위한 현금을 보유하기 위해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나무증권에서도 앞선 증권사들과 동일하게 비대면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주식 통장 개설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준비물을 준비하였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비대면 주식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본인명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스마트폰 타 금융기관은행증권 이체가능한 본인명의 통장 나무증권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계좌개설을 눌러줍니다.
만약 첫 화면이 주식 화면이라면 왼쪽 하단의 메뉴 고객센터 계좌개설 모바일 계좌개설을 선택한 후 계좌가 없으신가요? 문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녀주식계좌, 언제부터 개설 가능?
2023년 4월 10일부터 시행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도입 일정은 다르게 진행됩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증권사는 KB증권,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이 있고, 자녀주식통장 비대면 개설이 가능한 은행은 아직 없습니다. 국내 금융기업 서비스 도입 일정을 아래 표에 정래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융회사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추후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구체적인 날짜는 각 은행과 증권사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현재 비대면 개설이 가능한 5개 증권사를 확인하니 신규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아직은 시행중인 금융사가 적기 때문에 이벤트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그런지 혜택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