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전환서비스 아시나요 유료방송(IPTV위성방송)이 결합된 상품의 해지+신규가입 한번에신청법절차궁금한 점
현재 시행되고 있는 여러 제도가 있었으나 의외로 우리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전혀 모르고 있는 경우저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가 많은데 통신사 이용고객 200만적중 약 30만 명에게만 이 해당 제도를 알고 신청했으며, 나머지 170만 명의 통신사 고객들은 이 해당제도를 여전히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약 15의 이용자만 알고 신청했다고 하는데 내용인즉 자신이 살고 있던 집 계약이 만료되며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가 있어 마침 현재 자신이 이용하고 있던 통신사의 약정도 끝났기 때문에 이사 가는겸 이전 통신사를 해지하고 새로운 통신사를 사용해 보려고 하는 경우 TV와 인터넷 결합상품은 통신사 마다.
가입조건이 조금씩 다르고 가입자에게 주는 혜택도 각각 조금씩 상이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점검 회의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4사SKT, KT, LG U, SKB와 종합유선방송 4사LG헬로비전, 딜라이브, 현대 HCN, CMB, 위성방송사KTSkylife 등 총 9개사 임원들과 함께 유료방송IPTV, 위성방송이 결합된 상품의 원스톱전환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시장점검 회의를 했다고 2023년 7월 19일 발표했습니다. 2022년 9월에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까지 증가 시행 되었으며, 방통위는 서비스 전면 시행 1주년을 맞이하여 그 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게 된 것입니다.
점검 결과, 한 해 생겨나는 약 200만 건의 결합상품 해지 중 약 30만15 건만 원스톱전환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을 뿐 170만85 건은 여전히 이전 계획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번 시장점검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원스톱서비스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