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트레이더스위스키 가격정보 12월둘째주 (feat글렌피딕12년쉐리)

이마트트레이더스위스키 가격정보 12월둘째주 (feat글렌피딕12년쉐리)

코스트코 위스키 구매 탐나불린 글렌피딕12년 쉐리캐스크 글렌피딕 12년 몰트위스키 커클랜드 시그니쳐 12년 스카치위스키 블랙피츠 와일드터키 8버번 짐빔 버번 Tombermory엄청 많은 위스키들이 코스트코에 판매하지만 그래도 콕 집어서 요건 꼭 사 싶은 아이들을 그날 제가 산 녀석 아니면 평소에 집어오는 것들 입니다. 글렌피딕 시리즈는 보이면 무조건적으로 샀는데 지금은 자주 보입니다. 김해에만 보이는 건가요? 부산에서는 정말 보기 힘들었거든요. Glen 계곡 Fiddich 사슴세계 3대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글렌리벳 맥켈란코스트코 글렌피딕12년 쉐리의 경우 43도 그외는 40도, 아메리칸 오크캐스크와 유러피안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후 추가로 아몬티야도 셰리 캐스크에서 피니시를 입힘 글렌피딕 12년을 베이스로 아몬티야도 셰리캐스크로 피니시만 입혔음바디감이 더 강하고 말린 과일의 풍미가 더해져 있다고 합니다.


맛을 보자
맛을 보자


맛을 보자

컬러는 정말 보기 좋은 황금색 컬러로 레그는 그리 길지는 않은 편. 향은 브리딩 기간에 따라 조금씩 변경되는 편. 처음 오픈하였을 때는 굉장히 가볍고 상쾌한 과일향이 나지만, 오픈하고 어느 정도보통은 1개월 시간이 지나면 쉐리캐스크의 풍미와 오렌지 같은 느낌의 시트러스 계열 과일향이 난다. 거기에 바닐라 향도 같이 스며들어 있는 편 맛을 보시면 글렌피딕12년이 왜 세계판매1위 싱글몰트인지 어느정도는 수긍할 수 있게 됩니다.

뭔가 엄청난 캐릭터가 있다거나 진한 풍미가 있는 대신 굉장히 좋은 밸런스의 맛이 특징인데 노즈부터 팔레트, 피니쉬까지 어디하나 존재감을 크게 드러내는 부분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그 과정과정들이 굉장히 유연하게 넘어갑니다.

글렌피딕은 15년부터가 진짜다?
글렌피딕은 15년부터가 진짜다?

글렌피딕은 15년부터가 진짜다?

누군가는 글렌피딕은 12년은 패스하고 15년부터 마시는 것이 좋다고 얘기를 하곤 합니다. 물론 글렌피딕15년은 굉장히 완성도 높고 더 괜찮은 위스키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정말 특별하지 않은 일상에서 조용히 한 켠을 빛내줄 수 있는 최고의 조연을 고르라고 한다면 난 글렌피딕12년을 선택할 것 같다. 모든 것이 과잉인 것 같은 세상에서 좋은 존재감으로 가볍지만 중심이 잘 잡혀있는 균형 좋은 위스키를 찾는다면, 글렌피딕12년을 선택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