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농협기업금융 하나은행 국민은행신청 e농협회원서비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공동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말하며 최근에는 구 공인인증서라 부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는 사용목적에 따른 차이로 인터넷 전자상의 인증 및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달리 금융인증서는 발급처의 금융서비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은행이면 은행, 증권사면 증권사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최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한 인증서가 도입되고는 있지만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업무 전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주 용도입니다.
농협은행 기업 e금융서비스별 비교
농협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서비스로는 기업인터넷뱅킹 기본 서비스와 특화 서비스로 나뉘며 기업인터넷뱅킹에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인터넷뱅킹 상품신규해지 대학등록금 특화서비스 통합CMS B2B전자결제 부가서비스 외환이 있습니다. 그 외 상세사항 및 이용안내는 농협은행 영업점 아니면 콜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범용인증서 발급방법 사진 크게보기 KB국민은행 범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총 7단계를 통해 발급이 완료됩니다. 먼저 약관동의에 모두 동의해주신 다음 이용자 본인확인을 위하여 ID조회하기를 해주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두차례 발급절차인 발급대상 및 인증서확인 페이지가 가장 필요한 페이지 입니다. 개인용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에 범용을 선택하여 발급을 진행합니다.
주의사항인증서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폐기시 환급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환급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인증서 발급일 포함 7일이 경과한 후,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 크게보기 KB국민은행 범용인증서 이용자 본인 추가확인 절차에서는 공통적으로 ARS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받기를 통해 등록된 이용자 휴대전화에 전화가 오면 표시된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인증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