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불법주차 신고 방법

전동킥보드 불법주차 신고 방법

by. 홍시여사 작년 기준 국민 민원 1위가 불법주정차 신고일 정도로 불법주정차는 우리 사회의 큰 골칫거리인데요, 장애인주차구역이나 어린이보호구역은 물론이고 인도까지 점령한 불법주정차 차량을 보시면 솔직히 당장이라도 신고하고 싶죠. 오늘은 불법주차 신고하는 3가지 방법과 신고포상금, 단속기준, 과태료까지 개선된 정보에 맞춰 세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은 크게 3가지로 안전신문고 앱, 다산콜센터 신고, 지자체 행정구자청 전화 접수입니다.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를 통해 불법주정차 현장을 시간 간격을 두고 사진을 찍어서 신고하면 현장 단속이 없이 과태료를 바로 부과하는 시스템입니다.


견인 대상
견인 대상

견인 대상

위와 같이 주정차 위반으로 인해 견인 대상이 되는 차량의 조건은 5대 불법 구역을 포함하여 택시승강장이나 인도도 포함됩니다. 또한 주차장 입구나 진입로를 막는 행위나 보도블록에 걸친 개구리 방식도 견인 대상에 포함됩니다. 또한 그런 지역이 아니라 하더라도 스티커 발부 후에도 동일한 장소에 이동 조치 없이 계속 두어도 신고 및 견인 대상이 됩니다. 견인지역 표지판 구역 횡단보도 및 교차로 10미터 이내 모퉁이 주차 학교 앞 도로 버스전용차로 인도 주차 택시승강장 주차장 입구 보도블록 위 그리고 횡단보도나 교차로 10미터 이내와 코너와 같은 모퉁이나 좌우회전을 해야 하는 곳의 진로를 방해해도 안됩니다.

120 다산콜센터로 신고하기
120 다산콜센터로 신고하기

120 다산콜센터로 신고하기

각 지역번호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불법주정차 단속 요청할 수 있으며 문자로 신고도 가능합니다. 단, 안전신문고는 직접적인 신고라면 다산콜센터를 통해서는 단속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불법주정차 현장 사진과 주소, 단순한 내용으로 단속요청을 하면 1~2시간 이내에 단속반이 직접 나와서 결과까지 사진을 찍어서 진행사항을 답변해 줍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앱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앱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앱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불법주차 신고앱을 통한 신고 방법이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불법주차 신고앱을 활용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안전신문고 다운 스마트폰으로 어플 검색란구글스토어, 앱스토어에 안전신문고구 생활불편신고 앱을 검색을 해서 다운받은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어플앱을 설치 후 메인에 크게 나와있는 신고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서 신청하는 사람의 기초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불법주차 신고 접수가 되는겁니다.

신고하는 사람의 민원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신고접수가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 불법주차 신고앱 같은 경우, 대한민국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여 만든 불법주차 신고앱(어플)이기 때문에 믿으셔도 됩니다.

안전신문고 사용방법

안전신문고는 홈페이지 아니면 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불법주차를 신고할 때에는 PC보다는 휴대폰으로 신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앱을 사용해서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앱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2. 메인화면의 불법주정차를 선택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퀵메뉴로 뜨기도 합니다. 3. 불법 주정차 신고 유형선택 을 선택 후, 연관된 사항에 체크합니다. 4. 사진을 촬영합니다. 같은 위치에서 1분 이상의 간격을 두고 2장 이상 찍어 제출해야 합니다.

번호판이 보여야 합니다. 5. 발생지역을 선택합니다. GPS 설정을 통해 현재 위치가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확인해 주세요. 현재 위치와 다를 경우, 주소검색이나 키워드검색 (관광, 명소, 행정기관, 도로시설, 건물명 등)으로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10m 이내

버스정류장은 탑승객이 승하차하는 곳으로 버스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려워 인사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정류장은 버스가 바로 앞에 설 수 있도록 여유롭게 남아있어야 합니다. 횡단보도는 다른 차량과 함께 보행자도 지나다니는 길로 주차가 금지되어 있었으나 횡단보도 위에 주차를 하게 될 경우 지나가는 차량과 길을 건너는 보행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워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횡단보도 근처 정지선을 조금이라도 침범한 경우에도 단속대상에 해당이 됩니다.

길가에 소화전은 혹시 모를 화재사건에 출동한 소방대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주변은 늘 비워진 상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소화전 근처 역시 모두 주차금지 구역에 해당이 됩니다.

자동차 관련 참고 자료

본인만 편안하자고 이기적인 마음으로 불법주차를 합니다. 보시면 혹시나 모를 크고 작은 사고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으니 최대한 주차는 지정된 장소에서 주차하여 안정되는 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불법주차 신고방법과 과태료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견인 대상

위와 같이 주정차 위반으로 인해 견인 대상이 되는 차량의 조건은 5대 불법 구역을 포함하여 택시승강장이나 인도도 포함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20 다산콜센터로

각 지역번호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불법주정차 단속 요청할 수 있으며 문자로 신고도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불법주차 신고앱을 통한 신고 방법이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불법주차 신고앱을 활용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