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전환율 뜻,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월세전환율 뜻, 의미에 에 대해 알아보자

엄밀히 말하면 전세에서 월세로 변경할 때 연관된 비율을 뜻합니다. 요새 추세가 전세보증금은 줄어드는 추세가 줄어든 비율만큼 월세가 추가되는 것이 현 부동산시장 트렌드입니다. 따라서 전월세전환율은 전세월세로 변경해야만 되는 것을 한번 더 강조드립니다. 현재 주택임대차보호법에는 전월세전환율을 이렇게 정의해주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이율을 넘을 수 없습니다.. 위의 고시를 따른다면 기준금리가 4라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이율 2 적용하면 6를 초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월세 가격 상승에 세입자의 고통 심화
월세 가격 상승에 세입자의 고통 심화

월세 가격 상승에 세입자의 고통 심화

기준 금리가 연 3에 도달하면서 대출 금리 상승으로 부동산 시간이 멈춘 지 몇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금리 상승으로 인해 부동산 심리가 빠르게 냉각되었고, 단 시간 내에 드라마틱하게 오른 부동산 가격이 조정 및 하락기를 맞을 것이란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 모든 기사 및 블로그, 유튜브의 시선은 부동산 가격 하락에만 집중을 하고 있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현재 매수 심리가 죽은 채로 지내온지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고, 급격한 금리 인상이 가속화되면서 매수 관망세가 확대되고 부동산 매매는 거래 절벽을 맞이하면서 매매 가격이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부동산 시장이 거래가 되지 않자 집주인들은 매매 물건을 전세물건으로 돌리면서 전세물량이 쌓이고 또한 전세자금 대출 금리도 같이 급등을 하였기에 전세를 기피하게 되면서 전세 가격도 하락하는 시기가 된 것입니다.

전월세 전환율이란
전월세 전환율이란

전월세 전환율이란

전월세 전환율은 말 그대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 때 연관된 비율인데요. 이 비율은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넘어서는 안 되는 법정 전월세 전환율이 있습니다. 법정 전월세 전환율은 신규계약에서는 적용되진 않고 이전 합의를 갱신할 때만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집의 종류, 지역별로 전환율이 모두 다르니 본인이 사는 지역의 전환율을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전월세 비교

3억원의 전세와 보증금 5천만원에 70만원 월세를 대조하는 것입니다.

Case 1월세로 전환하면서 일어나는 보증금 차액 : 3억원-5천만원 = 2억 5천만원법정 전월세 전환율 적용 : 2억 5천만원 x 5% = 1250만원 / 12개월 = 104만원

만약 기준금리가 1 시절이었던 작년 이맘때의 경우엔 어땠을까 비교해보자.

Case 2월세로 전환하면서 일어나는 보증금 차액 3억원5천만원 2억 5천만원법정 전월세 전환율 적용 2억 5천만원 x 3 750만원 12개월 62.5만원

현재 전월세 전환율이 5 일 때는 3억원의 전세는 5천만원 보증금의 104만원 월세가 좋은 가격이며, 1년 전 전월세 전환율이 3 일 때는 3억원의 전세는 5천만원 보증금의 62.5만원의 월세가 좋은 가격입니다.

기본 계산 공식

월세로 전환할 보증금에 전월세 전환율을 곱하고 12개월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전세금 6억인 집을 보증금 3억에 월세를 내는 계약으로 전환할 경우3억 5.5 12 137만 5천원 rarr 보증금 3억 월세 137만 5천원의 월세가 기준금리의 상승으로 인해 전세대출 이자보다. 월세가가 낮아 월세계약의 비율이 높아졌다고 하는데, 지역별 전월세 전환율을 참고하여 전월세 계약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렌트홈을 통해 쉽게 전월세 전환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저기서 힘들다고 죽는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과 같은 위기에서 실낱과 같은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수급과 금리, 전세가격 추이 3가지를 주목하자

수급 면에서 미분양이 쌓이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분양은 쌓이고 있는데, 토지 가격, 건축비 및 급여 등 모든 물가 지수가 상승하면서 분양가는 오르는 추세입니다.

이는 부동산 시장이 꽁꽁 얼어붙은 상태에서 찬물을 끼얹는 것과 같다. 필요한 건 부동산 심리가 바닥을 기면서 건설사들은 신규 분양을 뒤로 차례대로 늦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일정 물량의 신규 주택이 공급되어야 하는 수준이 있으나, 건설사에서 신규 분양 일정을 뒤로 밀면서 부동산 수급이 꼬이게 될 것입니다. 금리라는 것이 계속 상승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월세 가격 상승에 세입자의 고통

기준 금리가 연 3에 도달하면서 대출 금리 상승으로 부동산 시간이 멈춘 지 몇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월세 전환율이란

전월세 전환율은 말 그대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 때 연관된 비율인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월세 비교

3억원의 전세와 보증금 5천만원에 70만원 월세를 대조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