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친 딸 결혼식, 송도 (916토, 흐리고 저녁나절 폭우)
오늘은 저의 소중한 큰딸이 결혼을 하는 기쁜 날입니다. 축사를 준비하면서 너무 길게 않게, 고리타분하지 않게 했으면 좋겠다는 가족들의 요청이 있었으나 아빠로서, 결혼생활 선배로서 해주고 싶고 당부하고 싶은 말을 합니다. 보시면 고리타분한 이야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허락 받은 시간 동안 두 준희를 위해 오래 고민하며 적어본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준희의 결혼 소식을 주위에 알리면서 신랑신부의 성과 이름이 같아서 더 많은 축극도로 받았고 천생연분이라고 무조건적으로 잘 살거라는 말도 많이 들었습니다.
이런 귀한 만남이 저에게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두번째로 많은 이야기를 들었던 것이 딸을 시집 보내서 많이 섭섭하지 않냐는 말이었습니다. 저에게는 섭섭하기보다는 행복하고 감사한 일입니다.
심각한 덕담
오늘 이 자리에 모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아버지로서, 그리고 한 자녀의 아버지로서 매우 독특한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제 딸 자녀의 이름이 신랑의 이름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되어, 두렵고도 기쁜 마음이 가슴을 가득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자녀의 이름은 어린 시절부터 성장하면서 그녀의 청결한 미소와 힘든 순간에서도 안정되는 결단력을 보면서, 제게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녀는 자신만의 가정을 꾸리며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신랑의 이름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지입니다. 신랑의 이름과 함께하면서 그녀가 행복하게 웃는 것을 보면, 두 분이 함께 하는 새로운 삶에서 서로에게 무한한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재미있는 덕담
여러분, 오늘은 제게 큰 기쁨이자 책임 있는 날입니다. 제 딸 00가 이렇게 보기 좋은 결혼식을 가지게 되어 정말 행복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아버지로서 딸을 보내는 순간은 정말 감회가 새롭죠. 저희 신랑의 이름은 정말 훌륭한 분입니다. 어떤 부모도 자식에게 이런 멋진 인간을 만나길 바라라고 기도할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제가 생각해 보니 딸이 결혼해야만 되는 건 마치 덕담을 듣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왜냐하면 덕담은 언제나 한 가족이 이렇게 행복해야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얼마 전에 제 딸에게 물었어요. 왜 신랑의 이름과 결혼하려고 했어? 딸은 말했어요, 아빠, 그 사람이 나를 웃게 만들어주고, 나를 이해해주고, 내 꿈을 응원해주거든. 그 순간, 제 마음에 덕담이 울려 퍼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여러분, 오늘은 우리 가족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는 덕담의 순간입니다.
웨딩 덕담 예시 두가지
아이의 웨딩은 여태까지 함께한 귀한 순간들이 어우러지는 또다른 시작입니다. 이제는 당신의 사랑과 지혜가 새로운 가정을 가르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딸이 자란 것은 마치 꽃이 피어난 듯합니다. 그 꽃을 보호하고 지켜낸 것은 부모의 사랑으로 판단됩니다. 이제는 그 꽃이 다른 정원으로 피어나는 시간이네요. 아니면 다음과 같은 멘트도 좋습니다. 자식의 웨딩은 가족과 동료들이 함께 모여 즐거움을 나누는 날로 판단됩니다.
여태까지의 성장과 앞으로의 도전을 축복하며, 새로운 집에서도 행복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 “딸은 언제나 당신의 작은 공주였습니다. 이제는 그 공주가 자신만의 왕자와 함께 흐뭇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각한 덕담
오늘 이 자리에 모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재미있는 덕담
여러분 오늘은 제게 큰 기쁨이자 책임 있는 날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웨딩 덕담 예시 두가지
아이의 웨딩은 여태까지 함께한 귀한 순간들이 어우러지는 또다른 시작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