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늄 잘 키우기 제1화 🌳🌳 제라늄 삽목하기 🐾 관리법과 번식시키기 엉클플랜트
예전부터 키우던 제라늄에 비해 이파리가 거칠고 딱딱하지만 꽃모양은 제라늄과 비슷합니다. 데이터를 찾아보니 제라늄과 사촌격인 페라고늄Pelargonium이 잘못 알려진거랍니다. 페라고늄은 쥐손이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미국에서는 스톡스빌스storksbills로 부르며 일반적으로 제라늄이라고 보고된 여러해살이풀, 다육식물, 관목 등 200여종이 있는 화훼식물입니다.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제라늄은 이질풀, 쥐손이풀로 불리우는 다른 유관종의 학명입니다.
제라늄이나 페라고늄 둘다. 쥐손이풀과의 종이지만 원래 칼 폰 린네Linnaeus는 일 종으로 분류했지만 1789년 르에리티어Charles Louis LHeritier에 의해 2개의 종으로 분리되었답니다.
사계절 꽃을 볼수있는 안스리움
안스리움도 공기정화식물이라 집안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안스리움은 사계절 꽃이 펴있어요. 빨간잎이 꽃인것 같지만, 노란 기둥이 꽃이고 꽃을 받치고있는 빨간색이 부염포라고합니다. 안스리움은 빛이 필요하기때문에 거실 창가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광도가 높은곳에서 키우시고, 최적온도는 21도25도입니다. 최저온도가 13도 이상으로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해서 겨울에는 추위에 약하니 조심해야되고요. 온실에서 자라나는 아이라고해요. 깍지벌레, 진딧물을 주의하라고 하지만 3년간 키우며 아직 병충해가 생긴적은 없습니다.
노란꽃과 부염포도 꽃이 지며 나중에 말라서 떨어지는데, 지는 모습도 매력이있어요. 잘 가꾸어주면 꽃와 잎에서 윤기가 나면서 너무 예쁩니다.
제라늄 잘 키우는 노하우 공개
여러분 집이 사계절 내내 햇빛이 잘 드는 집이라면, 제라늄은 거의 여름을 빼고 1년에 2번 이상 꽃을 피워줄 거입니다. 모든 식물이 다. 그렇겠지만 제라늄 역시 일조량이 꽤나 중요하답니다. 햇빛이 직접 들지 않는 곳에서 제라늄을 키운다고 죽진 않지만, 웃자라고 꽃이 피는 양이 적고 꽃이 피지 않는 주기도 길어진답니다. 제라늄 종류마다. 꽃 피는 시기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가장 흔한 조날계 제라늄들은 빠르게 꽃을 피우기 시작해서 여름 직전까지 끊임없이 꽃이 피고 지고 할 거입니다. 그러나, 리갈계 계통의 버뮤다.
로즈처럼 잎이 작고 총총한 아이들은 5월 한 달 풍성하게 피고 지고 하면 조용히 일 년 동안 휴식하는 종도 있어요. 진달래처럼 피어서 너무 예쁘긴 하지만 꽃 보기가 어렵고 제라늄치고는 병충해가 잘 생기는 편입니다. 초보분들은 온라인으로 비싸고 예쁜 제라늄은 구입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