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려니숲길 산책로 이용정보
당신은 제주 어디를 가시는가? 필자는 무조건적으로 오름과 숲에 폭 파묻혀 걷고 또 걷는다. 이를테면 한라산 동쪽 중산간 지대. 이곳이 매력적인 건 오름과 오름이 이어지고, 숲길과 숲길이 통해야만 되는 점입니다. 걸어서 경계를 넘는 맛이 통쾌하고 짜릿합니다. 숲길 5개와 오름 5개를 1박2일간 걸었다. 재미있는 길이지만, 워낙 많은 곳을 넘나들기에 헷갈릴 있습니다. 현명한 독자들은 잘 따라오리라 믿는다. 경계를 넘는 데는 수고가 따른다. 한라생태숲 정문에서 출발합니다.
이정표를 보고 숫모루숲길한라산둘레길 9구간을 따르면서 숲을 구경합니다. 제주 자생종인 구상나무곰솔 등 침엽수와 때죽나무벚나무 등 활엽수가 어우러져 풍요롭다. 길은 구불구불 이어지다가 한라생태숲과 절물자연휴양림 분기점에 닿는다. 슬그머니 절물자연휴양림으로 발길을 옮기면서 첫 번째 경계를 넘는다.
카페그리울땐제주
위치 서귀포시 남원읍 태신해안로 271 영업시간 매일 1000 1900라스트오더 1830 주차 매장 옆 가능 애완동물 동반가능
바다. 앞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주는 그리울땐제주는 1층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여러 좌석이 있지만 소파좌석에 앉아 바라보는 바다가 너무 예쁜 카페입니다. 도로를 지나 바다. 바로 앞에 외부 좌석도 마련되어 사진을 찍거나 잠시 앉아 바다를 바라보시면 바로 힐링이 되실 듯합니다.
내부공간도 과하지 않게 우드톤과 식물, 앤티크 한 느낌이 어우러져 웃긴 느낌을 주었습니다. 구좌 당근케이크는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숲 내부 둘러보기
큰 대로변에 이렇게 대놓고 사려니숲길이라고 홍보하는데 잘 찾아가지 못하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구요. 혼선이 충분히 있을만한 그런. 저도 몇번이나 차 돌렸던 기억이 가시다보시면 도로에 한가득 주차가 되어 있는 걸 보시면 아 여기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찾았어요. 비자림로는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에서 봉개동까지 이어지는 보기 좋은 도로입니다. 사려니숲길은 비자림로의 봉개동 구간에서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의 물찻오름을 지나 서귀포시 남원읍 한람리의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입니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직영으로 경영하는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참여해보시길 바랄게요 소요시간 총 3시간이동 1시간 반 훈련 1시간 반카드 결제 가능 사려니숲길은 비가 오거나 날씨가 안좋고 안개가 많이 낀 날 더욱 더 빛을 발하는 곳입니다. 음친한 분위기 속에서 사진을 찍으면 얼마나 얼마나 이쁘게요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