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야식 맛집 족발야시장 소주 안주로 좋은거 이만한게 없지
소주는 한국의 일반적인 관습 술로, 쌀, 보리, 감자 등의 곡물을 발효하여 만들어집니다. 그것은 대개 투명한 술이지만 약간의 색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주는 한국에서는 사회적 모임, 가족 행사, 친구와의 만남, 그리고 특수한 순간을 기념하는 음료로 자주 마시며 한국 문화와 관련이 깊습니다.
술 마시며 피는 담배는 독이다
담배와 술은 늘 따라다니는 짝꿍 같죠. 하지만 정말 안 좋습니다. 니코틴은 알코올에 잘 용해됩니다. 그래서 술 마실 때 담배까지 피우면 술이 더 빨리 취하게 됩니다. 니코틴 외에도 담배에 포함된 각종 유해물질과 발암물질이 알코올에 용해되어, 얼코올로 인해 저항력과 암 발생 억제력이 감소된 신체를 공격합니다.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많이 피우는 인원은 구강암, 식도암, 후두암 등에 걸릴 위험성이 높습니다.
안주제일 훈제막창 조리법
안주제일 훈제막창은 크게 3가지 방안으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가장 빠르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는 해동 없이 종이 패키지를 제거한 후 비닐을 뜯지 않은 상태로 2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미리 해동을 한 후 달궈진 프라이팬에 중간불로 노릇하게 구워준 후 부추, 양파 등을 곁들여서 먹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조리방법이 있으니 비교를 안 해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자레인지 조리방법과 프라이팬 조리방법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와인에 가장 좋은 안주는?
와인은 역시 고기입니다. 스테이크와 와인을 같이 먹는 경우가 이런 내용인데요. 꼭 스테이크가 아닌 다른 종류, 혹은 다른 부위의 고기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와인은 알칼리 성분으로 육류와 같은 산성식품으로부터 인체의 산화를 중화합니다. 와인과 치즈 역시도 좋은 궁합입니다. 와인용 치즈를 따로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같은 지방에서 생산된 와인과 치즈를 함께 먹는 것은 풍미를 더하기도 합니다.
Marriage 마리아주와인을 즐기는 프랑스인들은 와인과 음식의 조화를 결혼에 표현합니다. 그만큼 궁합이 좋아야 한다고 고민하는 것이죠.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것은 산도가 높은 과일입니다. 귤, 자몽, 오렌지, 파인애플, 자두, 키위 등 산도가 높은 과일은 레드와인과 함께 먹었을 때에 속이 쓰릴수 있습니다.
막걸리와 균형잡힌 안주 추천
고단백 식품으로 두부, 김치를 안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수육도 좋습니다. 보통 막걸리나 동동주는 전통주로 파전과 잘 어울리고 궁합이 맞다고 여겨지는데요. 사실은 아닙니다. 파전 자체에는 이미 기름과 소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막걸리와 함께 되면 위에 부담이 많이 됩니다. 더욱이 내장지방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막걸리나 동동주 같은 전통주에는 담백한 단백질의 식품을 안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주의 가장 좋은 안주는 물입니다. 앞서서도 알코올에 대한 성분을 대화하며 물을 전달했는데, 물이 최고의 안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주는 보통 위스키 형태로 먹거나 하이볼에 얼음을 타서 먹게 되는데요. 이 얼음의 역할이 독한 양주를 희석하는데 그리고 위장을 보호하는 데에 물이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순한 스낵이나 치즈, 저지방 고단백질의 포만감을 주는 안주도 추천합니다. 단백질이 많은 스테이크류나 품질좋은 채소, 과일도 양주 안주로 좋습니다.
이것은 먹지 마세요 해장이 아니라 독입니다
1. 커피 숙취 해소를 위해 술자리 다음 날 아침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찾는 이가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는 알코올로 인해 나타난 탈수 현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숙취를 해소하려면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라면 라면, 짬뽕과 같은 맵고 짠 국물은 숙취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알코올로 손상된 위벽을 더욱 자극해 위장의 피로를 쌓기 때문인데요. 해장을 위해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다면 앞서 소개한 콩나물국, 혹은 북엇국이나 조개탕을 권장합니다.
3. 해장술 술은 술로 해장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해장술을 마시는 것은 숙취를 연장하는 것과 같습니다. 숙취는 혈중알코올농도가 낮아지면서 발생하며, 농도가 0일 때 가장 심합니다. 해장술을 마시면 알코올농도가 증가하면서 일시적으로 숙취가 해소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술 마시며 피는 담배는
담배와 술은 늘 따라다니는 짝꿍 같죠.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주제일 훈제막창 조리법
안주제일 훈제막창은 크게 3가지 방안으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인에 가장 좋은 안주는?
와인은 역시 고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