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 술과 궁합이 좋은 최고의 안주
최근 시기 소개해드릴 잡채입니다. 어느날 문득 명절에 먹던 잡채와 소주를 먹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잡채를 급하게 제작해서 소주를 먹어본적이 있는데, 이건 정말 소주안주중에 최고라는 느낌을 받고, 오랜만에 잡채가 생각이 나서 오늘 저녁에 소주한잔 하려고 잡채를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재료 입니다. 양파, 대파, 당면, 목이버섯, 돼지고기,파프리카, 올리브유, 간장, 들기름, 굴소스 당면과 목이버섯을 물에 불려 놓습니다. 10분정도 불려놓으면 충분 합니다.
마늘을 각자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잘라 줍니다.
bull 동학 1957
시음을 해보고 초이스 한 술이기 때문에 실패는 없었습니다. 일본 사케를 먹듯이 곡주의 풍미가 살아있고 향도 좋고 깨끗한 맛의 청주였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안주라면 페어링 하기 무난한 맛. 시원하게 먹을 수 있도록 청자에 얼음을 채워 칠링볼을 만들어 준 것도 너무 센스 있습니다. 잔도 일반 술잔이 아니라 예쁜 잔 술을 바꿔 시킬 때마다. 각기 다른 잔을 주는데 마음 같아서는 지갑 속에 몇 개 챙기고 싶을 만큼 예쁜 술잔도 있었어요.
가장 많이 주문되는 떡볶이탕
가게 내부는 좌식으로 되어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되는 곳입니다. 벽면 가득 다녀간 사람들의 추억이 담긴 낙서와 메뉴가 여기저기 붙어있습니다. 자리를 잡는 앉으면 바로 기본찬이 나오는데 단무지와 계란프라이랑 게장이 나오고 주문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은 시간대에는 주문을 함께 해야 나오는 시간을 맞출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이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메뉴입니다. 보니 바로바로 주문을 해야 됩니다. 술과 음료는 주문을 하면 가져다주지만 대부분손님들이 셀프로 가져다.
먹는 분위기입니다. 가게 앉아 술을 마시는 동안에 가장 많이 시키는 안주가 바로 떡볶이탕이었다.
어느 테이블이든 떡볶이탕은 하나씩 있는듯해서 떡볶이탕으로 시작을 합니다. 모든 메뉴가 오천 원이라 맛이나 양이 다소 실망스러울까라는 생각을 하고 왔지만 가게에 가득한 사람들을 보니 괜한 걱정을 한듯합니다.
와인과 치즈
가장 흔하게 이해하는 와인의 안주 치즈. 단순하게 즐기는 와인 안주 치즈는 빼놓을 수 없는 궁합입니다. 치즈 중에서 가장 편하게 드실 수 있는 래핑카우 치즈는 손에 묻지 않고 깔끔하게 드실 수 있는 치즈 중 하나입니다. 치즈와 비스킷이나 견과류를 추가하시면 풍미가 더 늘어납니다. 치즈로 풍미를 더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스모크 치즈, 에멘탈 치즈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오징어, 육포
오징어나 육포 등은 맥주와 궁합이 잘 맞는다. 오징어에는 간 해독 성분인 타우린이 함유돼 있어 음주 시 간의 부담을 줄일 있습니다. 일반적인 저열량 고단백 식품인 육포는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말린 문어는 식감과 맛이 뛰어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주로 흔히 먹는 땅콩은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땅콩은 콜레스테롤이 높고 잘 분해되지 않습니다.
식물성 지방과 맥주를 함께 섭취하면 장 기능이 저하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게 좋습니다.
과일 안주
소주를 마신 다음 날은 갈증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고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과정에서 항이뇨 호르몬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갈증이 생기는 것은 재 흡수되어야 할 수분이 소변을 통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유독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중 화장실을 자주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과일 등 수분 함량이 높은 안주를 섭취하면 수분 방출을 방지할 있습니다. 또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레드 와인에는 육고기 요리가 좋고 화이트 와인은 생선 요리가 어울린다. 견과류, 치즈, 올리브, 크래커는 단순하게 즐길 있습니다. 와인과 육류는 잘 어울린다. 와인이 알칼리 성분으로 육류의 산성 성분으로부터 인체의 산화를 중화시킨다. 양주는 물이나 단순한 스낵, 우유, 두부 등 고단백 음식과 궁합이 맞다. 독한 양주로부터 위장을 보호하는 데 좋습니다. 정종에는 맑은 뭇국이 좋습니다. 내장의 열을 낮춰 속풀이에 효과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ull 동학 1957
시음을 해보고 초이스 한 술이기 때문에 실패는 없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주문되는
가게 내부는 좌식으로 되어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되는 곳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인과 치즈
가장 흔하게 이해하는 와인의 안주 치즈.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