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약 총정리 먹는 탈모 약, 바르는 탈모약, 탈모 영양제 추천

탈모 치료약 총정리 먹는 탈모 약, 바르는 탈모약, 탈모 영양제 추천

탈모 치료에 좋은 탈모 치료약을 알아보세요. 먹는 탈모약과 바르는 탈모약의 종류를 찾아보고 탈모약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제대로 살펴보세요. 탈모 치료에 좋은 탈모 영양제를 확인하고 탈모 치료와 예방에 활용해 보세요. 탈모 치료약은 먹는 탈모약과 바르는 탈모약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먹는 탈모약은 일반적으로 정제 형태로 섭취하는 탈모 치료제이며, 국소 탈모 치료제인 바르는 탈모약은 두피와 모낭에 직접 바르는 탈모약으로 보통 거품, 액체 아니면 세럼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바르는 약과 먹는 보충제 모두 탈모 관리에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지만, 새로운 치료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 아니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탈모약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imgCaption0
M자 탈모에 대한 효과

M자 탈모에 대한 효과

M자 대머리 초기인 경우 넓은 부위는 스프레이. 작은 탈모인 경우 스포이드. 처음엔 0.5CC부터 시작하십시오. 견인성 탈모가 진행된 경우 m자 초기에는 머리 앞쪽 양 끝이 빠지는 경우가 있었으나 약간 현상이 생길 때 사용하시면 미연에 탈모를 예방하고 헤어라인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에 대한 효과는 크지 않기 때문에 기대치를 낮추십시오. 대신에 모발의 이식을 일찍부터 시작하는 게 낫습니다.

탈모약이든 미녹시딜이든 m자 보다는 정수리에 훨씬 더 효과가 좋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경험에 의하면 이마축소술을 시행하고 m자를 커버하기 위해 모발이식을 하셨는데 하나같이 좀 빨리 했어야 한다고 후회를 합니다.

미녹시딜 제형비교 및 바르는 법

약국에서 제일 많이 파는 것은 스포이트 형입니다. 위를 눌러서 머리에 흐르지 않도록 방울을 떨어뜨려서 손으로 부위에 잘 비벼 주시면 됩니다. 스프레이형은 단순하게 두피에 뿌려 주시면 되는데 머리카락에 닿으면 살짝 떡진 느낌이 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스포이트형으로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제 젤형이랑 폼형은 과거 제품들이 끈적거려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나온 제형인데 젤형은 길쭉하게 생긴 용기의 끝에서 미녹시딜 겔이 나오는 거고 들고 다니기가 굉장히 편합니다.

하지만 약국에서 구매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폼형은 손에 바로 덜면 따뜻해서 녹을 수 있으므로 뚜껑에 덜어서 손으로 약간 떠서 두피에 비비는 동안 발라 주시면 됩니다.

바르는 탈모약 효능

바르는 탈모약은 두피와 모낭에 직접 탈모약을 발라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추가 탈모를 예방하는 치료약입니다. 바르는 탈모약은 두피에 직접 바르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며 국소적으로 표적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탈모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국소 약물 중 하나입니다. 미녹시딜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강도의 미녹시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의 혈관을 확장하여 모낭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킵니다.

이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두껍고 풍부한 모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안좋은점 쉐딩현상, 솜털현상

주의하실 분들은 임신하셨거나 임신계획이 있으신 분, 청소년들. 심혈관질환이 있는 분. 지루성피부염이 있는 분들은 드시지 마십시오. 다른 부위 즉 눈썹, 수염 등에 털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가려움이나 피부염이 한번은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지속된다면 잠시 중단 후 다시 드십시오. 정말 많이 겪으시는 부작용으로는 쉐딩현상과 솜털 잔머리 현상이 있습니다. 쉐딩현상이란 휴지기의 모발이 떨어져 나가는 현상을 말합니다.

미녹시딜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는 과정에서 힘이 없이 그냥 매달려만 있던 모발들을 한번 뽑아 버립니다. 그런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탈모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공백기는 2달 정도 지속이 됩니다. 또한 새롭게 머리카락에 자라긴 했는데 솜털만큼만 길이가 자라는 것을 솜털 현상이라고 부릅니다.

미녹시딜 저렴하게 구매하기

참고 두피용품 효과를 보기 위해 두피에 닿아야 하는 시간 미녹시딜을 장기간 사용하기 위해 저렴하게 구매하면 좋습니다. 예전에는 미녹시딜이나 로게인폼은 큐텐에서 산다는 게 훨씬 이득이었지만 환율이 올라 저렴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국내 성지급 저렴한 약국에서 구매하시는 게 훨씬 더 이득입니다. 해외직구도 가격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국내에서 구매할 때 배송이 훨씬 빠릅니다. 가격은 먹는 미녹시딜은 한 알에 120 150원 정도. 한 달이면 5000원도 안 되는 돈으로 먹을 수 있고 탈모약도 만원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른 상태에서 바르는 것은 머리가 젖은 상태로 있으면 안 됩니다. 그리로 머리카락에만 바르고 빨리 헹구면 안 됩니다. 약용 샴푸도 두피에 닿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M자 탈모에 대한 효과

M자 대머리 초기인 경우 넓은 부위는 스프레이.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녹시딜 제형비교 및 바르는

약국에서 제일 많이 파는 것은 스포이트 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바르는 탈모약 효능

바르는 탈모약은 두피와 모낭에 직접 탈모약을 발라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추가 탈모를 예방하는 치료약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