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맵FODMAP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포드맵FODMAP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한번은 콜라를 많이 먹거나 달달한 커피를 먹고 나면 배에서 신호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콜라 1.5L를 거의 혼자서 다. 먹을때 갑자기 설사를 하거나. 스타벅스 돌체라떼사이즈업를 먹고 몇시간 안되서 설사를 하거나.냉동삼겹살과 탄산을 먹으며 회식하고 난 뒤에도 화장실 한번은 가야했던. 몇 번의 따분한 경험을 통해서 너무 기름진 음식 아니면 액상과당, 시럽을 먹으면 설사해야만 되는 인식을 갖게 됩니다. 특히 과일주스, 콜라, 시럽이 잔뜩 들어간 커피 등. 왜 그럴까? 이유는 포드맵FODMAP 때문입니다.

포드맵FODMAP은 Fermentable Oligosaccharides, Disaccharides, Monosaccharides and Polyol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단어 뜻 그대로 발효가 쉽게 되는 올리고당, 이당류, 단당류, 폴리올당알콜을 말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 방법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 방법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 방법은?

IBS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식이요법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인원은 과민한 식품이나 자극성 식품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FODMAPs과당, 오리건, 다이소피로트, 당피로스, 달걀요소 및 품귀성 가수분해 탄수화물 식이요법이 IBS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ODMAPs 식이요법은 전문가의 지도 아래서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IBS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 스트레스 관리 기술로는 심호흡, 명상, 근육 이완법, 요가, 태교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신체 활동은 IBS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소화를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장활동 건강을 챙겨야 하는 경우이므로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유산균 섭취는 장건강을 위해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되면 장 안을 유익균으로 채워주게 되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안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익균은 장내 환경 개선을 도울 뿐 아니라 장 신체의 개선을 위해서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발효음식을 먹음으로써 섭취가 가능하지만 음식으로 섭취가 부족할 경우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한두번의 편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위와 같은 방안으로 호전이 될 수 있지만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쌓여서 심리적인 요인의 원인이 크다면 유산균 만으로 치료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그럴대는 심리적인 상담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