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교통수단 안내서 지프니, 트라이시클, 택시, 그랩 및 앙카스

필리핀 교통수단 안내서 지프니, 트라이시클, 택시, 그랩 및 앙카스

작년에 글을 쓰고 비공개로 되어있는걸 이제야 올리게 되었네요 내용도 부실하고 사진도 몇 장 없네요 날 풀리면 다시금 사진 찍고 작성해봐야겠어요 첫 육아 템 리뷰를 어떤 걸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 첫번째 빼꼼이의 첫 자전거를 리뷰하면 좋을 거 같아서 이렇게 시작해봅니다. 올해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선물을 준비하였는데요작성한 날이 작년 5월이었네요 하하하 바로 벤틀리 유아 자전거입니다.


트라이시클
트라이시클

트라이시클

트라이시클은 필리핀에서 또 다른 보편적인 교통수단입니다. 그들은 사이드카가 있는 오토바이로, 대도시를 포함하여 전국의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라이시클 탑승의 기본요금은 필리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10 페소에서 200 페소까지 인당 다양합니다. 루트가 길수록 기본요금이 높아집니다. 트라이시클은 한국의 택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정확하게 하차해주기 때문이죠. 승차 방법은 지프니와 동일합니다.

도로 위에서 택시 잡듯이 손을 흔들흔들 택시 Grab 그랩 택시는 도시 내에서 운영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추가 요금을 내면 지방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프니와 트라이시클 외에도, 택시도 필리핀에서 인기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택시의 기본요금은 40 페소입니다.

보라카이 트라이시클
보라카이 트라이시클

보라카이 트라이시클

보라카이는 필리핀 역사상 가장 급속도로 만들어진 지역중 하나입니다. 매번 수많은 관광객이 입도하면서, 호텔, 상점 등 각종 상업시설이 물밀듯이 쏟아져 들어왔다. 또, 인구도 급격하게 증가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상황에 맞춰 트라이시클 등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기 시작했다.

보라카이를 관통하는 메인도로의 한계(협소한 메인도로의 증대 불가)와 차량의 보라카이 반입 제한 규칙에 따라 트라이시클은 보라카이 내에서 차량의 위치를 대체하기 시작했다.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보라카이에는 가솔린을 넣고 가는 오토바이 트라이시클이 대부분이었다. 보라카이에 여행온 여행객들의 가장 큰 불만족감 중 하나는 트라이시클이 지독하게 뿜어내는 매연이었다.

필리핀에서의 공공 교통수단 이용 시.
필리핀에서의 공공 교통수단 이용 시.

필리핀에서의 공공 교통수단 이용 시.

샘스터는 지금 필리핀에서 생활한 지 거진 78년이 다. 되어갑니다. 하지만 필리핀 문갤러리 한국문화에 다른 부분이 엄청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필리핀 대중교통이용은 위험하다고 하는데 조심만 하면 그야말로 좋은 체험 추억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문화적인 부분에서 한국 사람들은 빨리빨리 속에 약간 닦달 짜증감이 함께 썩여있는 듯한 뉘앙스를 필리피노에게 줄 수도 있으니 이점만 유의하시면 필리핀 사람들 정말 친절합니다 또한 팁으로 1020페소 더 주면 20페소 한화 500원 너무나도 행복해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트라이시클

트라이시클은 필리핀에서 또 다른 보편적인 교통수단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라카이 트라이시클

보라카이는 필리핀 역사상 가장 급속도로 만들어진 지역중 하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필리핀에서의 공공 교통수단 이용

샘스터는 지금 필리핀에서 생활한 지 거진 78년이 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