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중교통수단 정책 및 요금 인상 해외는

한국 대중교통수단 정책 및 요금 인상 해외는

개요 서울시는 2024년 하반기에 월 65,000원으로 지하철, 시내 마을버스, 그리고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도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정기권에서 범위가 확장되며, 이용 횟수 제한이나 사후 환급 절차 등이 필요 없어 다른 대중대중교통 패스와 차별화됩니다. 서울시는 기후 위기 대응과 가계 부담 경감을 위해 기후동행카드라는 무제한 정기 이용권을 도입합니다.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시범 운영과 보완 처리를 거친 후 본격적인 하반기에 시행할 예정입니다.


내년 15월 시범운영, 하반기 본시행
내년 15월 시범운영, 하반기 본시행

내년 15월 시범운영, 하반기 본시행

내년 15월 시범 판매될 는 6만5천 원으로 구매 후 한 달 동안 서울 권역 내 지하철과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요. 시민 이용 편의를 위해 실물 카드뿐만 아니라 핸드폰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실물 카드는 최초에 3천 원으로 카드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뒤에 매월 6만5천 원을 충전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서울 시내에서 승하차하는 지하철 19호선을 비롯해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까지 모두 이용기본요금 상정 신분당선 제외할 수 있어요.

서울에서 승차해 경기인천 등 다른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이용 가능하지만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엔 기후동행카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온실가스 전체 배출량 중 수송 분야 온실가스가 17약 763만 톤를 차지하고 있어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승용차 이용을 대중대중대중교통 수요로 전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서울은 04년 전국 최초 대중대중대중교통 통합환승요금제를 도입하면서 대중대중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고 국내 대중대중대중교통 서비스와 산업 혁신을 주도해 왔다. 기본요금으로 버스지하철을 환승할 수 있으며 이동한 거리만큼만 추가 지불하는 통합환승요금제는 시민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었을 뿐 아니라 시도 지하철과 버스망을 지간선으로 분류, 체계화 하는 동기가 됐습니다.

특히나 최근 물가에너지 비용이 큰 폭으로 오른 데다.

요금 인상의 가장 큰 피해자 여성 청년
요금 인상의 가장 큰 피해자 여성 청년

요금 인상의 가장 큰 피해자 여성 청년

해외에서는 거꾸로 대중대중대중교통 지출액을 내려주기 위한 지원 정책을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19로 인한 이용객 감소와 유가물가 상승을 인상의 근거로 댔지만, 해외 선진국들은 바로 그 이유로 오히려 대중대중대중교통 요금을 깎거나 통제했다. 독일의 9유로 티켓과 49유로 티켓이 대표적입니다. 독일 정부는 물가상승에 따른 가계 부담 감소와 에너지소비 감축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3개월간 월 9유로약 1만3000원로 지역 간 고속열차를 제외한 모든 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9유로 티켓을 판매했다.

총 5200만 장이 팔리는 등 호응이 이어지자, 지난 5월부터 월 49유로약 7만1000원의 무제한 대중대중대중교통 티켓 정책을 도입해 지금까지 시행하고 있습니다.

독일만의 특수한 사례가 아닙니다.

이용 방법

지하철 서울 내의 지하철 19호선, 경의 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 기본요금이 다른 신분당선은 제외. 서울에서 승차하여 경기나 인천 등 타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서울 외의 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버스 및 공공자전거 따릉이 서울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는 모두 이용 가능하지만, 경기나 인천 등 타 지역 버스와 기본요금이 다른 광역버스는 서울 내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버스 노선번호를 검색해 해당 면허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자전거 따릉이는 1시간 이용권을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며,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인 리버버스 등도 추후 증가 운영됩니다. 카드 구매와 충전 실물 카드를 최초 구매 비용인 3,000원에 구입한 후 매월 65,000원을 충전하여 사용합니다.

지원 금액

반기별 6만 원 한도연간 최대 12만 원 지원 1회당 즉시 1천원 할인 경기도 청소년교통비 신청자는 공유자전거 선 할인 지원금을 차감하여 정산 경기도에 의하면 도내 공유자전거 이용자 추세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청소년 이용 비율이 약 40로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공유자전거 이용에 따른 별도 지원책이 없어 재정적으로 취약한 청소년에게는 요금 부담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일을 통해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은 장래의 주역으로서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의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년 15월 시범운영, 하반기

내년 15월 시범 판매될 는 6만5천 원으로 구매 후 한 달 동안 서울 권역 내 지하철과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요금 인상의 가장 큰 피해자 여성

해외에서는 거꾸로 대중대중대중교통 지출액을 내려주기 위한 지원 정책을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용 방법

지하철 서울 내의 지하철 19호선, 경의 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 기본요금이 다른 신분당선은 제외.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