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깜빡거림 원인 이유 및 안정기 셀프 교체방법
커버는 그냥 들어서 뽀개버리고 나사는 드라이버로 뚜까 패줍니다. 근데 이미 나사가 세월한테 뚜까 맞았는지 이미 죽기 일보직전입니다. 그래도 나는 새로 사용할 나사는 없으니 이 나사도 재활용해줍니다. 전선을 빼기전에는 미리 사진부터 찍어주자. 이식할때 햇갈리면 난감해진다. 전선 옆에 있는 1자 드라이버로 눌러주세요 하게끔 생긴 홈에 일자드라이버로 누르면서 전선을 빼줍니다. 곡선을 이루는 녹색,노랑,파랑색 전선은 스위치끼리 전기를 연결해주는 점프선이고 벽에서 빠져나온 각각의 선들중 빨강은 접지선 나머지 녹색,노랑,파랑,검정은 전원선 입니다.
화재의 위험성
이틀 후 주문했던 전등 스위치가 배송되었음을 확인한 후 택배 박스를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 며칠 전과 달리 타는 냄새가 매우 강하게 코를 자극하였습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정말 큰일 치루겠다. 는 생각에 타는 냄새의 원인을 찾아 집안 구석구석을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제 방의 고장난 LED 전등 스위치 부분에서 타는 냄새가 느껴짐을 알게 되었습니다. 놀란 마음에 집에 있는 드라이버로 전등 스위치를 분리해었습니다.
분리된 틈 사이로 타는 냄새가 매우 강하게 느껴졌는데 감전 및 화재의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즉시 차단기를 내리고 처리를 이어갔습니다.
사진을 촬영해두자.
여기에서 필요한 점이 있었는데 전선이 2개 이상의 색깔로 구분되어 있고 위치 또한 제각각이어서 미리 사진을 촬영해두고 새롭게 준비된 전등 스위치의 동일한 위치로 전선을 연결하면 매우 쉬운 작업이 가능합니다. 가장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차단기를 미리 내려놓고 처리를 진행하여 감전의 가능성을 미리 차단한 다음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차례대로 전등 스위치를 교체 조립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3번 항목을 꼭 기억해두시고 고장난 전등 스위치의 배선 상태를 꼭 사진 촬영해두시고 활용바랍니다.
고장난 전등 스위치의 LED 배선을 촬영한 후, 완전 분리한 다음에 새롭게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전등 스위치 부품을 준비합니다. 고장난 전등 스위치의 배선을 참고하여 같은 색깔, 같은 위치로 전선을 구멍에 끼웠으며 이후 벽에 매립과 고정하는 작업만 남았습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하는 방법
안정기 처리를 하기 전 안전을 위해 전등차단기를 내리고 절연장갑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은 전기테이프, 펜치, 드라이버, 전동드릴 정도입니다. 1번, 2번 안정기로부터 형광등 소켓으로 가는 선 3번 전원선 전등차단기를 내려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듭니다. 3번선전원선을 분리합니다. 전등 소켓으로 가는 1번, 2번 선을 분리합니다. 선 중간 정도 위치에서 펜치로 끊어줌 기존의 안정기를 철거합니다.
전동 드릴 필요 새 제품의 안정기를 같은 과정에서 설치해 줍니다. (전동 드릴로 나사 2개 정도 박아줌) 1번, 2번 전선(소켓)을 연결해 줍니다. (같은 색으로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함) 마지막으로 3번 전선(전원)을 연결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재의 위험성
이틀 후 주문했던 전등 스위치가 배송되었음을 확인한 후 택배 박스를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 며칠 전과 달리 타는 냄새가 매우 강하게 코를 자극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촬영해두자.
여기에서 필요한 점이 있었는데 전선이 2개 이상의 색깔로 구분되어 있고 위치 또한 제각각이어서 미리 사진을 촬영해두고 새롭게 준비된 전등 스위치의 동일한 위치로 전선을 연결하면 매우 쉬운 작업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하는
안정기 처리를 하기 전 안전을 위해 전등차단기를 내리고 절연장갑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