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 미만 가성비 중고차 권장 5가지

2천만원 미만 가성비 중고차 권장 5가지

가성비 중고 자동차 최근차량이 아닙니다. 보니 차량 정보를 구하기 어려워 간단하게나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코란도투리스모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어린이 셋9살, 9살, 6살을 태우고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보니 점점 커져가는 덩치로 인해 2열에 3명이 타면 싸우는 일이 잦아져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현재 타고 있는 올뉴쏘렌토17년형 5인승 차량을 7인승으로 구조변화시키고 태웠는데 3열에 서로 타기 싫어하고, 트렁크에 짐을 거의 실을 수 없어서 돈만 버린 꼴이 되었.현금가 130만원 그래서 큰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 여러 차종을 보았으나 모하비, 펠리세이드도 3열을 사용하게 되면 트렁크를 거의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차를 바꾸는 의미가 없어질 거라 판단되어 카니발과 코란도투리스모로 좁혀지게 되었습니다.


현대 아반떼 CN7
현대 아반떼 CN7

현대 아반떼 CN7

연비 좋고 비교적 최신 연도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으며 1,500만 원 대에서 구입하면 옵션도 풍부한 차량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반떼 차량 내부가 최근에는 중형차량처럼 넓게 나오고 디자인도 무난하면서 예쁘게 나와서 인기가 좋습니다. 인기가 좋은 만큼 중고가 방어도 잘돼서 나중에 또다시 중고로 판매할 때 다른 차보다.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높은 차량으로 최신 차량을 설명드렸으나 만약 완전 차량 상태만을 고려하신다면 한 단계 아래 등급 차량인 더 뉴 아반떼를 보시면 새 차 느낌으로 차량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찾아보니 1만 km 대 주행거리 자동차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기아 K3 , K5
기아 K3 , K5

기아 K3 , K5

K3는 준중형차로 현대로 치면 아반떼 등급의 차량입니다. 현재 이 예산으로 K3 차량을 구매하신다면 연식이 오래되지 않고 차량 상태도 거의 준 신차급인 차량을 선택하시거나 옵션이 많은 차량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K5는 중형차에서 인기 있는 차량으로 2030대에서 많이 활용하는 차량입니다. 소나타와 동급이지만 디자인이 소나타보다. 더 세련되고 차량의 성능도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비교적 최근 연식 차량을 구매하실 수 있으나 주행거리는 약 10만 정도 예상을 하셔야 해당 예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소나타와 비슷하게 LPG 차량이 조금 더 저렴하며 차량상태와 연식을 생각하셨을 때 더욱 가성비 있는 차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0년 정도면 소유자 변경 횟수도, 약간의 사고이력도 상관없습니다..
10년 정도면 소유자 변경 횟수도, 약간의 사고이력도 상관없습니다..

10년 정도면 소유자 변경 횟수도, 약간의 사고이력도 상관없습니다..

소유자 변경 횟수가 1~2회 정도 되는 것은 크게 문제 삼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23백만 원대의 사고 이력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단, 성능점검표 상에서 패널이나 휠하우스와 같은 뼈대에 문제가 있을 정도의 사고차량만 피하시면 됩니다. 침수이력, 도난이력, 전손이력은 꼭 살펴보셔야 하고요. 성능점검표에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누유, 누수 등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쉐보레 올란도

쉐보레 올란도는 2011년부터 생산된 전륜구동 방식의 7인승 SUV 차량입니다. 대우자동차의 레조 모델의 빈자리를 채우며 레조 후속 모델로 보였으나 크기 차이로 인해 실질적인 후속모델은 아니라는 의견이 더욱 많습니다. 한국 GM에서 은근히 잘 팔렸던 효자 모델이었던 올란도는 기아자동차의 동급 모델인 카렌스 차량 판매량을 이기기도 했습니다. 국내 자동차 메이커로서 대우자동차 계열의 일부분이나마 1인자로 군림했던 몇 안 되는 차종이었습니다.

올란도 모델은 주행성능이 뛰어나다는 평가가 높으며 물론 세단 보디는 부족하지만 SUV 치고는 튼튼한 하체로 고속주행 시에도 안정감 있게 달릴 수 있고 핸들링 또한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코너 회전 시 쏠림 현상이 적고, 뛰어난 주행질감과 안정감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란도투리스모 연식 및 등급 결정

코란도투리스모는 13년부터 19년까지 생산되었고 등급은 연식마다. 차이가 있지만 LT, GT, RT로 구분이 되어있고 9인승과 11인승이 있습니다. 15년부터 아웃도어에디션이라고 내부램프가 LED로 변경되고 일체형 루프박스, 사이드스텝이 옵션으로 들어가는 모델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샤토 모델은 제외함. 대안은 좋으나 루프박스를 달 수 없어서. 보다는 비싸요 먼저 13년식 신차가격표부터 보고 싶었으나 사진파일이 없는 관계로 15년식부터 보겠다.

귀찮아서… 여기는 익스마감 버전이 있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 아반떼 CN7

연비 좋고 비교적 최신 연도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으며 1,500만 원 대에서 구입하면 옵션도 풍부한 차량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기아 K3 , K5

K3는 준중형차로 현대로 치면 아반떼 등급의 차량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년 정도면 소유자 변경 횟수도, 약간의 사고이력도

소유자 변경 횟수가 12회 정도 되는 것은 크게 문제 삼지 않으셔도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