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08일 유 퀴즈대회 온 더 블럭 180화 신이 아닌가 김성근감독
선발 정현수는 2회까지 삼진을 무려 5개나 잡으며 선전했다. 하지만 3회에 2연속 데드볼 이후 성균관대 소속으로 뛰게 된 원성준에게 역전을 허용했고, 총 4점을 내주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이대은이 바통을 넘겨받아 에이스다운 활약을 펼쳤고, 최강 몬스터즈는 캡틴 박용택의 팀 배팅으로 한 점을 따라 붙으며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그러나 성균관대도 구원 투수 이용헌의 날카로운 변화구와 안정되는 수비로 최강 몬스터즈의 추가 득점을 막아냈다.
성균관대 수비수들의 상상하지도 못했던 호수비가 최강 몬스터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4대 2로 최강 몬스터즈가 2점 뒤진 가운데, 5회 클리닝 타임이 진행됐습니다. 관중들은 경기장에 울려 퍼지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에 맞춰 스마트폰 플래시 불빛을 흔들며 한 마음으로 노래를 불렀다.
20152017년 한화이글스 김성근 감독
2009년부터 2014년까지 8886899 의 꼴찌 비밀번호를 누르고 있던 한화에 김성근 감독이 부임했다. 저기 8과 9가 있고 현재는 10개구단이라 모를 수도 있겠으나, 저위의 8은 8개구단체제 시절이고 9는 9개구단 체제 시절입니다. 신생팀이 생겼어도 꼴찌였다. 김성근 영입이전 한화이글스는 대학야구팀보다. 못할 수준의 팀처럼 보였습니다. 실책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그 당시 본인도 야구장에 가장 많이 가던 시절이었는데, 한화는 이 세상에서 없어져야할 팀이며, 한화이글스가 있기에 한국프로야구의 수준이 낮아진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발단은 한화팬들의 한화본사에서 김성근 감독 영입 1인시위가 시작이었다.
20072011년 SK와이번스 김성근 감독
SK와이번스는 인천에 새로 둥지를 틀면서, 현대의 배신으로 인해 떠나버린 인천야구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돌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성적만이 인천에 잘 자리잡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 SK와이번스는 김성근 감독의 영입을 단행합니다. 그리고 정규시즌 우승과 한국시리즈 2연패 후 4연승이라는 최초 역전우승까지하며 인천SK왕조의 시작을 알렸다. 2008년에는 압도적으로 126경기 기준 83승이라는 역대급 강팀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한국시리즈에서 1패를 내주고 4승을 내리찍어내리며 KBO리그 2연패를 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무승부를 패와 동일시하게 여기는 이상한 규칙이 생기면서 정규시즌에서 기아타이거즈에게 이전 승률계산시 1위이며, 변동된 승률계산시 2위가 되는 상황이되었습니다.
20122014년 고양원더스 김성근 감독
고양원더스는 갈곳없는 방출 선수, 신인드래프트에 지명못받은 신인등 재기를 꿈꾸는 선수들을 훈련을 통해 1군 무대에 돌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생긴 팀입니다. 그리고 KBO리그에서 2군퓨쳐스리그무대에서 경기를 뛸 수 있도록 해주었고, 고양원더스에 외국인 선수도 영입하면서, 2군 선수들도 외국인 투수의 공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1군무대로 각 구단이 요청만 하면 곧바로 보내줄 수 있다고 밝혔고 정말로 그렇게 했다.
훈련량이 많아 중도탈락하는 인원도 많았고 선수단 개편도 잦았다. 불성실하거나 군입대를 하는 선수들도 많았고, 퇴단은 시즌 중도에 많이 이뤄졌다. 그리고 명매너 전당(프로진출)에 입성하는 선수들도 있었습니다.
20012002년 LG트윈스 김성근 감독시절
2001년 LG트윈스는 시작과 함께 엄청난 부진을 겪었다. 당시 LG트윈스 2군감독인 김성근을 시즌 스타트 10일만에 1군 수석코치로 임명하며 강수를 단행하였습니다. 그러나 결국 5월 16일 이광은 LG트윈스 감독이 경질되고 김성근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남은 98경기를 이끌게 되었습니다. 이광은의 2001년 LG트윈스는 9승 1무 25패의 처참한 성적이었다. 2002년 김성근 감독은 감독대행 꼬리표를 벗어던지고 감독이 되었습니다.
시즌 초기 극심한 부진을 겪으며 최하위를 기록물을 작성하는 수모를 겪으며 시작했다. 이때 경질설이 돌았으나 여름부터 반등을 시작하면서 극적으로 두산을 넘어서 4위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합니다.
그렇게 김성근 감독은 한국야구계를 떠났다.
김성근감독에 대한 평가는 명과 암이 갈린다. 김성근 감독이 과다한 훈련량과 혹사의 감독이라고 비난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선수들 입장에서는 기회를 많이 주었던 감독이라고 기억되기도 하며, 꼴찌의 선수단을 리빌딩하여 리그 정상위권 팀으로 만든 사람이기도 합니다. 야구의 엄청난 훈련량으로 실력을 다짐과 함께 정신력까지 강조한 감독이기도 합니다. 승부사 기질을 통해 승리를 쟁취하는 모습을 보이는 감독이지만, 상대팀에겐 따분한 야구를 선사한 감독이기도 합니다.
야구팬들중 김성근 감독을 싫은 사람이 많지만, 박현준, 김광현, 이승엽, 정우람, 정대현 등 수많은 선수들에게는 여전히 인망이 높다.
자주 묻는 질문
20152017년 한화이글스 김성근
2009년부터 2014년까지 8886899 의 꼴찌 비밀번호를 누르고 있던 한화에 김성근 감독이 부임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72011년 SK와이번스 김성근
SK와이번스는 인천에 새로 둥지를 틀면서, 현대의 배신으로 인해 떠나버린 인천야구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돌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22014년 고양원더스 김성근
고양원더스는 갈곳없는 방출 선수, 신인드래프트에 지명못받은 신인등 재기를 꿈꾸는 선수들을 훈련을 통해 1군 무대에 돌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생긴 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