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시 경기지역화폐(직불카드) 내역 확인하기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는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강력한 소득공제 항목입니다. 신용카드는 물론 직불카드, 체크카드, 지역화폐, 현금영수증 등 모든 항목이 신용카드 공제로 적용 받을 수 있는데요. 공제 받기 위한 조건이 어떠한 방안으로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액이 있는 근로자일용근로자 제외가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고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연간합계액국외사용금액 제외이 해당 연도의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금액에 일정 비율을 계산하여 해당 연도의 연말정산에 소득공제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는 2025년 12월 31일까지이지만, 그간 일몰기한이 다가오면 연장에 연장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직불카드 내역
앱에서 자동으로 소득공제 신청이 완료 되었지만, 참으로 연말정산 간소화 내역에 적용된 것을 본 적은 없어 찾아봤습니다. 그 종류는 일반과 전통시장 사용액으로 구분 지어 표시됩니다. 다음은 연말정산 간소화 직불카드의 내역입니다. 제가 사용한 카카오뱅크나 현대카드의 직불카드 외로 로 발급된 내역이 있습니다. 이 내역이 경기지역화폐로 결재한 금액입니다. 라는 이름은 제게는 생소하지만 세계 최초로 교통카드시스템을 만들어 보편화시킨 기업이기도 하며, 지역화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공제를 잘 받기 위한 방법
신용카드의 경우 세액공제가 아니라 소득공제이기 때문에 소득액이 높은 사람에게 과세표준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고소득자일수록 기본한도가 낮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을수도 있는데,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은 최대한 공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물론 신용카드 공제를 위해 필요하지 않은 지출계획 및 결재를 할 필요는 없지만 평소의 현금사용이 많습니다.면 귀찮더라도 현금영수증을 활용하는 등 하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소 전년 소득의 25를 초과한다면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의 신용카드 결제시 와 신용카드 공제에 모두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