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과 람다256과 함께 NFTCBDC 상용화 준비
블록체인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한 방식으로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입니다. 여러 대의 컴퓨터가 기록을 검증하여 해킹을 막습니다. 블록에 데이터를 담아 체인 형태로 연결, 수많은 컴퓨터에 동시에 진행하여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 기술입니다.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부른다.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지 않고 거래에 함께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 주며, 거래 때마다.
모든 거래 참여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도록 돼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정보는 다양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도 아주 광범위합니다. 대표적으로 가상통화에 사용되는데, 이때는 블록에 자금 거래 내역을 저장해 거래에 함께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주며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필요서류 받는 곳
건강보험자격득실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많이 나오는데, 정부 24온라인나 주민센터오프라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주민등록등본이랑 함께 받으면 조금이나마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근로소득원청징수 영수증은 홈텍스에서 받을 수 있어요. 나는 직장인을 다니고 있고 작년도에도 수입이 있었으므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으로 안내받았습니다. 만약 수입이 없거나, 특수한 케이스라면 사실 은행에 가기 점 지점 혹은 대표번호로 물어보고 가는게 젤 좋습니다.
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는 계약할 곳에서 받을 수 있어요. 대부분 공인중개사를 통해 합의를 할테고, 애초에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 매물을 검색해보고 합의를 진행하려고 한다면, 중개사분이 먼저 해당 서류를 챙겨줍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 가검증 필요서류
무작정 은행에 가서 가심사를 받기 전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검증 필요서류를 물어보았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시면 다른 은행들은 문자로 필요서류를 정리해서 보내주는데, 국민은행은 그런게 없었던 거 같기도 하고.? 가심사를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다. 실제 대출을 받을 때의 서류와 다른 점은 꼭 알아두길 1. 신분증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3. 주민등록등본 최근 5년 주소변경 이력 포함 4. 근로소득원청징수 영수증 최년 1년치 5. 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 서류들은 최근 한 달 이내에 발급한 것들로 가지고 가야합니다.
아주 단순한 가검증 후기
그리고 이 서류들을 가지고 은행에 가서, 가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가심사를 받으면 대출 가능 여부는 물론 얼마까지 나오는지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줍니다. 다만, 행원분이 실제 대출 검증 때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는데, 대부분 가검증 때와 동일하게 나온다고 해도 아닌 경우가 있으므로 미연에 방지하고자 그런 것 같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필요서류 받는 곳
건강보험자격득실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많이 나오는데, 정부 24온라인나 주민센터오프라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주민등록등본이랑 함께 받으면 조금이나마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 가검토
무작정 은행에 가서 가심사를 받기 전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검증 필요서류를 물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주 단순한 가검증 후기
그리고 이 서류들을 가지고 은행에 가서, 가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