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대출 이자 %(이자율) 비교 (23년 10월 3주차) 대출 금리 전망

은행 대출 이자 %(이자율) 비교 (23년 10월 3주차) 대출 금리 전망

우리은행 상생 프로그램 스타트 연체 원금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어느 분에게는 기회가 어느 분에게는 실망이 일어날 수 있을 거 같은 일이 발생되네요 현재 이달 1일부터 1년간 진행이 되는 상생 프로그램은 대출 연체이자를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남부 한 금액만큼 원금을 자동으로 돌려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용점수 환산 기준표
신용점수 환산 기준표

신용점수 환산 기준표

구 신용등급 수준이 현재의 점수에 어느정도인지 파악하기 위해서 해당표를 준비하엿으며, 이를 통해 아래 신용점수 별 금리 현황을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본인의 신용점수 수즌을 파악하신 후 자료들을 보신다면 더 이해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23년 7월 말 미국 중앙연방은행에서는 0.25p 금리 인상을 실시하여 현재 5.5대 기준금리로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2개월 간의 기준금리 동결 이후 다시 한번 기준금리가 인상되는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한국은행은 다만 3.5대로 계속유지하고 있으나, 미국 연준에서 기준금리 인상시점 이후로 한국은행도 기준금리를 올릴지 여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현재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는 여력이 많지 않다는 의견이 많으나, 해당 의견들은 사견들이며 실제로 올릴지 여부는 한은 총재의 발언을 유심히 들여다.

최소 3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겨우 자격조건을 맞추면 최대가 1천만 원을 넘기기 어려우며 직장 재직기간, 년소득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신용점수에서 특수한 문제가 없으면 본인의 연봉보다. 최대 1.5배 이상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는 시중은행권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신용 등이 다소 안정적이지 못해도 대출승인 확률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한도금액도 조금은 더 많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소 8.9에서 최고 19.99까지입니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서 금리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이것은 시중은행과 반대의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직접 대출을 받으면 중간정도의 신용등급이라면 기본적으로 10%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제1금융권 주간 최고 금리책정 비교
아파트담보대출 제1금융권 주간 최고 금리책정 비교

아파트담보대출 제1금융권 주간 최고 금리책정 비교

금융시장의 변화 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장의 변화가 빠르게 행해지고 있다는 뜻이며, 세계경제가 하루가 상이하게 정책들이 변화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현재 대출 금리가 시중은행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금주의 경우 지난주 대반면에 소폭 상승한 것을 차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평균 0.2p 내에서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시는바와 같이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가 매주 마다. 상이하게 걸어가는 만큼 방심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트히 지난주 까지만 해도 3 대로 대부분의 시중은행 금리가 하락 할 것으로 보여졌으나, 또 다시 소폭 상승함에 따라서 조금은 더 기다려야할 시가라고 생각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월별 평균금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월별 평균금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월별 평균금리

현재 경남은행이 가장 저렴한 대출 금리로서 5.41로 평균적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신한은행 그리고 하나은행이 뒤를 잇고있습니다. 현재 대출 금리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특히나 4월 대비해서는 다소 대출 금리가 하락한 것으로 보이나, 6월의 경우 평균 대출 금리가 다시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시기에는 대출 금리를 최대한 많이 비교하시어 대출을 실행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나 현재 케이뱅크의 마이너스 대출 금리가 무섭게 상승한 만큼 해당 대출을 고려하시거나 대출을 실행하신 분들께서는 다른 대출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대출이 많을수록 신용하락은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도 차이가 발생하는데 제2금융권의 이용 금융사에 따라 신용하락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스스로가 대출을 받는데 이자나 한도가 상관없이 무관하게 신용하락을 최소화가 중요할 때 이용 순서는 카드사의 카드론 대출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다음으로 신용하락이 적은 것이 캐피탈, 저축은행 순서입니다. 본인의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서는 이자율이 무척 중요합니다. 금리가 낮아야 대출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갚고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자는 특히 낮은 금융사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조건이나 해상 상품의 이자율에 따라 결정하는데 이것은 금융비교사이트나 아니면 개별 금융사 앱에 접속하여 단순히 비교하시어 제일 낮은 것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이렇듯 금융기관의 결정에 있어서도 여러가지 이해관계가 있으므로 신중히 선택해야 하고 여러 가지 조건으로 비교해야 본인에게 조금이나마 유리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적은 돈이라도 아끼고 절약하는 것은 무조건적으로 쉬운 일이 아니나 또한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조금만 신경 쓰고 노력하면 아낄 수 있으므로 애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용점수 환산 기준표

구 신용등급 수준이 현재의 점수에 어느정도인지 파악하기 위해서 해당표를 준비하엿으며, 이를 통해 아래 신용점수 별 금리 현황을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제1금융권 주간 최고 금리책정

금융시장의 변화 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월별

현재 경남은행이 가장 저렴한 대출 금리로서 5.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