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수신료 분리징수 해지 방법
TV 수신료 분리징수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TV 수신료는 원래 전기 요금에 포함되어서 자동으로 납부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TV를 보는 가정이 많이 없습니다.. 보니, TV 수신료를 해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직까지 납부하고 계시고, 분리징수를 희망한다면 아래 신청 방법을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위 파일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아래 풀어서 설명드리니, 문서를 받으셔도 좋고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TV 수신료 분리징수 신청은 한전 고객센터 123을 통해 가능합니다.
매월 납기일 4일 전에만 신청하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고, 다음 달부터 수신료를 제외한 전기 요금만 납부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추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지로, 편의점, 가상계좌
현재 납부 금액 조정이 불가능하여 준비기간 이후 전기요금 및 TV 수신료 분리 납부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준비기간 중에는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 통장 또한 한전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한 신용카드 납부로 전기요금과 수신료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준비 기간 중 분리 납부를 희망하는 집한건물고압아파트 등의 개별 세대는 관리사무소에 신청하고, 관리사무소는 상기의 방식으로 한전에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위 4가지 TV 수신료 분리징수 방법 중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납부 방법
TV 수신료 분리징수 방법은 총 4가지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하나씩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이체는 예금 통장 혹은 신용카드를 사용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매월 납기일 4일 전에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고, 수신료는 제외되어 전기 요금만 계산됩니다. TV 수신용 별도 계좌의 경우 8월 중에 준비하여 공지할 예정이고 시스템 보완이 완료되면 해당 계좌로 납부하시면 도비니다. 지정계좌는 흔히 이해하는 지로 고지서 형태로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만의 가상 계좌를 생성하여 제공하고, 해당 청구서에 작성된 가상 계좌로 전기 요금과 수신료를 각각 납부하면 됩니다. 7월 12일부터 한전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기요금과 수신료 분리 납부를 신청할 수 있기에 현재도 가능합니다. 한전 ON을 통해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지만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주택 거주자 중 자동이체 고객
자동이체 고객의 경우 한전 고객센터123나 한전 앱한전온을 통해 분리징수를 신청해야 합니다. 분리징수 신청이 되면 과거 자동이체 계좌에서 전기세는 빠져나가지만, TV수신료 2,500원은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다만, TV수신료 납부 전용 계좌가 따로 안내되기 때문에 납부를 희망하시는 분은 따로 안내된 계좌로 납부를 하면 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외 고객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이외에 방식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정통장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계좌에 전기요금과 수신료를 각각 구분하여 입금하는 방식으로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번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전 전용 앱 한전ON에서 7월 말부터 신용카드를 통한 분리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로편의점가상계좌로 납부하는 분들은 준비기간 중 분리 납부가 불가하며 지정 계좌나 신용카드 납부로 전환해 분리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ON
TV 수신료 분리징수 외에 참조하여 말씀드리자면 한전 ON에서는 여러 가지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기 고장 신고, 전기 요금 조회, 전기 상담, 전기 제안 등 전기 연관된 대부분의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력 수급 현황 및 예비 전력도 파악할 수 있어서, 여름에 재미로 보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그외에도 전동차 충전소 찾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 전동차 구매를 고민하거나 전기차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분이라면 한전 ON 사이트에서 주변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전국 전동차 충전소 위치를 급속도로 확인할 수 있기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매달 의무적으로 2,500원씩 납부하고 있는 TV 수신료는 이번 분리징수를 통해 한 번의 변화를 맞게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은행 지로, 편의점,
현재 납부 금액 조정이 불가능하여 준비기간 이후 전기요금 및 TV 수신료 분리 납부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납부 방법
TV 수신료 분리징수 방법은 총 4가지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택 거주자 중 자동이체
자동이체 고객의 경우 한전 고객센터123나 한전 앱한전온을 통해 분리징수를 신청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