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바로가기
201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민원 24는 주민등록등본 및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민원서류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할 수 있었던 민원 24의 모든 서비스가 2020년 11월 5일 부로 종료되어 현재는 정부 24 홈페이지www. gov. kr와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 24는 정부 24로 서비스가 일원화되어 현재 민원 24에서 신청 가능한 증명서 등 39종의 서비스를 정부 24에서 신청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과거 민원24 회원이라면 로그인 진행 후 정부24 회원 약관의 동의만 하면 회원가입 없이 정부 24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즉시 발급 가능하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민원24시는 행정안전부에서 경영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온라인 민원 처리 사이트로,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여러가지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부터는 정부24로 이름이 바뀌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편인증 혹은 공동인증 방식으로 로그인 후,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 메뉴를 선택하여 발급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발급형태에 따라 선택발급과 일반발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령방법에서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전자문서지갑, 제3자제출, 등기보통우편, 일반보통우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첫번째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에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를 보겠습니다. 이는 자주 찾는 민원이기 때문에 에 접속하면 자주 찾는 민원으로 홈페이지 가장 중앙 눈에 잘 보이는 곳에서 클릭,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로그인이 필요한데, 직접 가입하거나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민원신청서 작성 화면이 표시되면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럴때 등본 발급을 위해 요구출하는 정보는, 주민등록지 주소입니다.
입력 후에는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수령은 일반보통우편, 등기보통우편,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온라인발급제3자 제출이 가능합니다. 선택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번 더 해주시면 발급이 완료되어 출력이 가능합니다.
회원 신청
정부 24 회원인 경우 회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확인하세요라는 화면이 나오면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공동 인증서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공동 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인증 중에서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인증, 비회원 로그인 5가지 버튼에서 인서서 버튼을 선택하여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함. 신청인의 주소, 발급 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 발급에서는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온라인 발급전자문서 지갑, 온라인 발급제삼자 제출, 등기 보통우편, 일반 보통우편 수령이 있습니다. 제삼자에게 제출하려면, 수신인 아이디, 성명, 연락처를 입력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민원24시는 행정안전부에서 경영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온라인 민원 처리 사이트로,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여러가지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첫번째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에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를 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신청
정부 24 회원인 경우 회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