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확인지급 대상 기준 확인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확인지급 대상 기준 확인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조치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371만명에게 총 23조 원 규모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 대한민국 정부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해 21년 12월 31일 기준 영업 중이며,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소기업 혹은 연 수익 10억 원 초과 50억 원 이하 중기업 재난지원금 지급 예외대상이었던 연 수익 30억 원 초과 50억 원 이하의 식당카페, 학원, 실내체육시설을 새롭게 포함합니다.

21. 12. 31. 기준으로 영업 중인 경우, 22. 1. 1. 이후 폐업자도 지원 대상으로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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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대상 요건 수익 감소

신청 대상 요건 수익 감소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손실보전금 지급 선정은 업체의 수익 감소가 제일 큰 기준이 되는데요. 중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대비 2020년, 혹은 2021년 연간반기의 신고매출액 비교를 원칙 그러나 이 원칙을 적용하면 2021년에 개업을 한 창업주와 부가세신고를 1년에 한 번만 하는 간이과세자, 그리고 부가세가 면제되는 면세업자의 경우는 비교 자체가 힘듭니다.

일반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이며, 상향지원은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로서 주업종이 업종 매출감소율 40 이상이거나, 방역조치를 이행한 중기업이 대상입니다. 일반 600800만원 상향지원 7001000만원 상향지원 대상은 국세청 부가세 신고 매출액이 19년 대비 20년 혹은 19년 대비 21년에 40 이상 감소한 50개 업종 및 집합금지영업시간제한시설인원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한 업종입니다.

개별업체 매출규모 및 매출감소율에 따라 총 9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일반은 600만원, 700만원, 800만원을 지급하고, 상향지원은 700만원, 800만원, 100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원종류 및 지원금액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1. 포털사이트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검색합니다.

2. 신청 사이트에 접속 후 신청하기를 클릭3. 유의사항 확인합니다. 4. 개인정보 모두 동의하시고 5. 지원받을 사업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6. 3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신속 지급 대상인 경우 확인 후 본인인증확인 – 신속 지급 대상이 아닌 경우 추가 신청 접수 일정 확인- 이미 신청 중인 경우 신청 결과 확인7. 개인사업자는 간편 인증, 공동 인증서, 스마트폰 으로 본인확인 가능하고, 법인사업자는 무조건적으로 법인 공동 인증서로 진행해야합니다.

8. 신속 지급을 위한 세부 정보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업체명, 주소 등를 입력합니다. 9. 방역지원금 수령 이력이 있다면야 계좌번호가 자동입력 되고 그렇지 않으면 직접 입력해야합니다. 10. 입력정보 확인 후 신청하면 접수문자가 발송됩니다.

직장 현황신고서

직장 현황신고서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직전 연도 연간 수입금액과 직장 현황을 신고했던 내용이 서류화된 것을 말합니다. 직장 현황 신고는 1년에 한 번 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이행 시 가산세가 붙는 경우가 있어 웬만한 분들은 모두 직장 현황 신고를 마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 신고했던 내용을 홈텍스를 통해 발급받으면 됩니다.

직장 현황 신고의 기초 화면은 “step 1. 일반신고”로 되어 있습니다.

그 옆의 step 2. 제출내역을 클릭하여 각 항목을 채워줍니다. 제출일자와 과세 년월, 납세자 번호, 정보 오픈 여부까지 기입했다면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그 후 조회된 내역의 맨 오른쪽 접수증 부분의 아이콘을 눌러 신고서를 다운로드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전자신고결과조회 페이지의 빈칸들을 채워줍니다. 세목 선택,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번호 입력종합소득세 등 개인 세목은 주민등록번호 입력, 부가가치세, 원천세, 법인세 등 사업자 세목은 사업자번호 입력, 신고일자를 지정합니다. 신고일자는 한 달 전부터 현재 날짜로 기초 설정되어 있으므로 확인하고 싶은 기간에 맞춰 신고일자를 변경 후 조회합니다. 기간은 1년 범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후 개인정보 오픈 여부 선택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오픈 여부는 여로 선택해야 신고 내역의 이름상호 항목, 접수증의 이름상호, 사업자번호, 이용자 ID, 사용자명 등이 오픈 처리되어 나옵니다. 조회된 접수내역에서 접수번호신고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전에 신고해 둔 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수증 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서류 출력과 납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 의 처

손실보전금 전용 콜센터 15330100 평일 9시18시 PC나 모바일폰에 익숙하지 않아 신청에 불편을 겪는 경우, 전국 70개 소진공 지역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연관 소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정책이 궁금하다면 손실보전금 누리집 혹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청 대상 요건 수익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장 현황신고서

직장 현황신고서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직전 연도 연간 수입금액과 직장 현황을 신고했던 내용이 서류화된 것을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