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자도 국민연금 납부할 수 있는 실업크레딧 제도의 지원대상, 지원기간, 지원금액, 신청방법
POWERED BY TISTORY 실업크레딧 제도는 2016년 8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로, 실업자의 노후 생활비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실업 수당 수혜기간 동안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고 그 기간을 연금 가입기간으로 산입하는 정책입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면 국가에서 보험료의 75를 지원해 주므로 개인이 부담할 금액은 25로 줄어들고, 향후 지급받는 국민연금액도 늘어납니다. 실업크레딧 제도의 지원기간은 실업 수당 수급기간으로 하되, 1인 생애 최대 1년까지 지원됩니다.
즉, 구직급여를 받는 동안에는 실업크레딧을 신청할 수 있지만, 1년이 지나면 더 이상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실업크레딧 지원 금액
인정소득 기준 본인은 25를 국가가 75 부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직직전에 인정수입이 70만 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인정소득70만 원 X 9월 금액6만 3천원 6만 3천원이라는 돈 중 본인 부담 25이므로 15,750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인정소득이란? 실직 직전에 받은 3개월 평균 소득의 50 금액 최대 70만 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실업크레딧 제도 혜택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국가가 지원해 주고, 가입기간을 국민연금 가입기간으로 인정됩니다. 즉, 본인부담금 25만 내면 연금 납입액과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받을 수 있는 기한은 실업 수당 수급기간만 되며 1인 생애 최대 12개월까지만 지원해 줍니다. 인정소득퇴직전 3개월 평균임금50의 9가 연금 보험료로 산출되는데요, 이중 25만 스스로가 내게 됩니다. 인정소득은 최대 70만 원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인정수입이 70만 원인 경우 한 달 연금보험료는 63,000원 70만 원9이고, 이중에 정부가 7547,250원을 지원해 줌으로 본인은 2515,750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신청기한은 실업 수당 종료일이 속한 달의 다음 달 15일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1월 10일이 종료일인 경우 2월 15일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실업크레딧 지원내용 지원기간 안내
실업크레디트의 주요 지원내용은 1년 동안 국민연금의 75를 정부가 대신 납입하여 준다는 것입니다. 실업크레디트 신청방법 실업급여와 실업크레딧 동시에 진행하여 해결가능 신청만 하면 국민연금의 75를 1년 동안 국가가 대신 내주는데 신청 안 하면 손해겠죠? 집 주변 고용센터 혹은 국민연금지사에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실업 수당 신청 시 고용센터를 무조건 방문해야 되기 때문에 실업크레디트도 고용센터에서 가입하시면 편리합니다.
집 근처에 고용센터가 어디있는지 이제부터 간단히 확인가능하니 최우선으로 방문해서 어디있는지 알아봅니다.
실업크레딧 제도는 실업자의 노후 생활비 보장을 위해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요구하는 유용한 제도입니다. 만약 구직급여를 받고 있고 국민연금 가입자라면 실업크레딧을 청구해 보세요.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연금 가입기간을 늘리고, 연금액도 증가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크레딧 지원 금액
인정소득 기준 본인은 25를 국가가 75 부담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크레딧 제도 혜택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국가가 지원해 주고, 가입기간을 국민연금 가입기간으로 인정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크레딧 지원내용 지원기간
실업크레디트의 주요 지원내용은 1년 동안 국민연금의 75를 정부가 대신 납입하여 준다는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