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법원직 9급 작성 커트라인 합격추정 홈페이지 목록, 시험일정

2023년 법원직 9급 작성 커트라인 합격가정 홈페이지 목록, 시험일정

다음달인 6월 10일 지방직 9급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 공무원 수험 사이트에서 필기시험 합격가정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사전예약을 하면 기프티콘을 주는 곳도 있습니다. 쓰기 커트라인을 예측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합격가능권? 합격유력권? 어느 정도가 합격이 확실할까
합격가능권? 합격유력권? 어느 정도가 합격이 확실할까


합격가능권? 합격유력권? 어느 정도가 합격이 확실할까

아쉽지만 합격가능권은 쓰기 커트라인이거나 그 아래인 점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합격유력권이 쓰기 합격선과 비슷하거나 살짝 높은 정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합격유력권이 보수적으로 보았을 때 쓰기 합격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 똑같은 경우 표본이 20 정도 되고 더이상 유입되지 않는 시점에 합격유력권보다. 조금 높았었는데 쓰기 합격선보다. 10점 높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었고 합격유력권보다. 살짝 위에 있는 정도였는데, 면접을 보고 나니 쓰기 합격선보다. 5점 높은 점수가 면접 커트라인이었습니다.

은둔고수? 내 등수가 얼마나 밀릴까
은둔고수? 내 등수가 얼마나 밀릴까

은둔고수? 내 등수가 얼마나 밀릴까

저도 공무원 필기시험을 치르고 나서 하루하루 종일 공단기 합격예측만 들어갔다. 새로고침을 하면서 석차를 지켜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적어놨던 등수 기록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초기에는 많이 밀리다가 표본이 400명이 넘어가고 나서부터 점점 밀리는 차이가 적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합격예측을 이용하고 느낀 점은, 처음에 유입이 많이 된다고 너무 긴장하지 말고 기다리다보시면 어느 정도 유입이 많이 된 다음부터는 처음처럼 훅훅 밀리지 않고 방어가 된다는 점입니다.

제가 본 직렬은 선발예정 207명이었으나 293명이 선발되었고, 쓰기 합격선이 저보다. 10점 아래로 형성되었습니다. 제 석차는 선발예정인원 대비 0.7배수 정도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제가 재작년에 쓰기 점수가 1.2배수였을 때 조정점수 3점 차이로 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 이상 공단기 합격예측을 이용하면서 느낀 점을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