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헤어볼 관리 예방과 치료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고양이는 생각보다. 다른 동물에 비하여 구토를 하는편입니다. 민감한 영역 동물인 고양이가 걱정 받을수 있다고 해서 구토를 할때마다. 병원을 가기엔 어려운 상황이므로 집사의 판단과 대처가 가장 중요합니다. 구토의 원인헤어볼토 환경변화로 인한 스트레스성 구토 질병으로 인한 구토 원인과 증상을 잘 파악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구토 색깔별 위험요소 지켜봐도 되는 상황도 활력체크와 횟수체크 후 이상이 있거나 과하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좋으며 자신감에 찬 증상이 발견될 경우 즉시 병원 방문 후 수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도대체 왜 계속 핥는 걸까?
고냥이 자꾸 토하는 이유를 알고나면 도대체 왜 자기 털을 계속 핥는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첫째 태생부터 깔끔한 성격도 한몫하지만, 고냥이 핥는 이유는 야생에서 직접 사냥을 하던 습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사냥한 것을 먹고 난 후 피 냄새가 자기 몸에서 나면 다른 먹잇감이 그 냄새를 맡고 도망가기 때문에 그것을 하나하나 핥아서 없애버리려는 본능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안아준 뒤 사람의 냄새를 지우기 위해 열심히 핥기도 하며, 실수를 한 것을 지우기 위해서도 핥습니다.
무료함도 한 원인이 됩니다.
즐거운 놀이 제공하기
강아지나 고양이나 무료한 시간이 늘 문제입니다. 산책을 하는 댕댕이들도 집안에서는 늘 무료해하는데, 실내에서만 지내는 이 친구들은 더더욱 그렇겠지요.
무료한 시간을 그루밍하면서 다. 보내지 않도록 즐거운 놀거리를 제공해 주세요. 호기심과 사냥 본능을 자극하는 놀이를 틈틈이 할 수 있게 해 주면 그만큼 그루밍에 집착하는 시간도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고냥이 사료
고양이가 윤기 있고 건강한 털을 유지한다면 헤어볼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선 고양이가 먹는 사료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성분이 좋은 사료는 고냥이 헤어볼 예방에 큰 도움이 되니 사료에 털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고냥이 사료의 성분표를 꼼꼼히 살펴보고 고냥이 사료에 털 건강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집사와 참여하는 시간은 고양이의 건강과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양이와 참여하는 시간을 늘리면, 고양이는 더욱 건강하고 기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히 고양이의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그 결과로 고냥이 헤어볼 현상이 줄어들 겁니다. 헤어볼 원인에는 스트레스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양이와 참여하는 시간을 느는 것이 좋습니다.
물 마시기 유도
고양이가 충분한 물을 마시면 체내에서 헤어볼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물을 자주, 충분히 마시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고양이는 물이 깨끗하고 신선할 때 더 자주 마시기 때문에 물그릇을 매일 청소하고 매일 새로운 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찮다고 게을리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고양이가 물을 마시기를 좋아하는 장소에 물 그릇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양이의 그루밍은 스위트한 현상입니다.
그리고 고냥이 헤어볼의 주된 원입니다. 고양이가 자체적으로 그루밍하는 거뿐만 아니라 집사가 고양이를 그루밍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브러시 등을 이용해서 고냥이 털을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루밍을 할 때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브러시를 이용해서 부드럽게 털을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긴 털을 가진 고양이는 더 자주 그루밍이 필요합니다.
장모 고냥이 관리
털이 긴 장모의 친구들에게는 자주 하는 빗질이나 헤어볼 제거를 돕는 상품을 활용해도 여유롭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아깝더라도 미용을 시키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헤어볼 때문에 괴로워하는 냥이라면 긴 털을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겠지요. 털이 다시 길게 자라날 때까지 몇 달 동안 헤어볼이 과하게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맺으며
고냥이 헤어볼 구토 원인과 관리방법과 함께 고양이가 털을 핥는 이유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털갈이의 계절이 오는데요. 봄, 가을철에 털갈이를 하는 고양이들은 건강한 개체이며, 오히려 아픈 아이들은 털갈이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털갈이 시기에 장난 아니게 털을 내뿜는 녀석들 때문에 힘드시더라도, 건강함에 고마워하는 마음으로 잘 관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반려인들의 호흡기 건강도 꼭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도대체 왜 계속 핥는
고냥이 자꾸 토하는 이유를 알고나면 도대체 왜 자기 털을 계속 핥는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놀이 제공하기
강아지나 고양이나 무료한 시간이 늘 문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냥이 사료
고양이가 윤기 있고 건강한 털을 유지한다면 헤어볼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