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덕후들 다 모여라, 진주 녹차 디저트 카페 BEST 3

녹차덕후들 다 모여라, 진주 녹차 디저트 카페 BEST 3

오늘은 맛도리탐험을 다녀왔어요. 바로 진주에 있는 베이글 맛집, 타타스 베이글인데요. 소개해드릴게요. 주차공간은 넉넉하고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상남도 서부청사 방향으로 가면 노란 건물이 눈에 띄는데요. 바로 거기가 타타스베이글 이랍니다. 베이글이라는 빵을 저는 파리바게트에서 주로 먹어봤는데요. 생각보다. 질기고. 맛이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바게트 같은 느낌? 그래서 여기도 가볼 생각을 못했는데, 우연히 지인이 사주셔서 먹어봤는데 굉장히 맛있습니다. . 그래서 방문했습니다.

입구부터 귀엽게 잘 꾸며져서 재밌었어요 이 캐릭터들의 유래가 적혀 있는데, 한 번 읽어보시면 그것도 나름 재미랍니다. 베이글 종류도 엄청 많아요 다.


4 마산, 창원, 사천삼천포직행 방면
4 마산, 창원, 사천삼천포직행 방면

4 마산, 창원, 사천삼천포직행 방면

마산 방면의 경우 배차 간격이 정말 불규칙적인데 2분 단위로 붙은 시간대도 있는 반면 30분 이상 떨어져 있는 시간대도 있습니다. 마산행의 일부 시간대에는 전라북도 지역 업체가 배차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창원 노선의 경우 7시 18분 차는 경남도청 본청 직원 출근 버스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대비 절반 정도만 다니는 듯 한데 창원 터미널의 규모에 비해 너무 적게 다니는 듯 합니다.

인구 감소보다는 창원 터미널의 접근성 문제가 큰 듯 합니다. 다만 창원역 앞도 경유하기 때문에 수요는 나오긴 합니다. 마산 방면 심야 버스는 창원 노선과 통합 운행을 하여 마산창원을 거쳐 정우상가까지 가는데 이런 차가 오늘 2회 정도 다니고 있습니다. 사상 및 마산행의 막차가 0시를 넘기는 점 좋습니다.

4 합천대구, 군북함안, 대전 방면
4 합천대구, 군북함안, 대전 방면

4 합천대구, 군북함안, 대전 방면

대구서부 노선의 경우 개인적으로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을 경유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으나 실제로는 도동이라고 해서 홈플러스와 도동초등학교의 사이에 정류장을 제작해서 그 곳을 경유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합천대구서부 방면의 경우 진주 터미널 출발 후 진주 시내를 U자로 크게 돌고 나서 진주를 벗어난다는 뜻인데 진주 시내를 벗어 나는데만 25분 넘게 걸리는 비운의 노선이라고 봅니다. 진주에서 대구까지는 고령합천 구간 국도 개량으로 선형이 좋아졌긴 하지만 철도 쪽도 일부 구간이 개량되었기 때문에 열차 이용이 더 나아졌다고 봅니다.

대구행의 경우 경전고속에서 단독 배차합니다. 첫 차는 6시 43분, 막차는 18시 23분으로 막차가 너무 이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9회 중 첫 차는 합천군 삼가 지역을 추가 경유합니다. 2회차는 합천 터미널 쪽이 아닌 송계와 대의만 경유 후 바로 대구까지 갑니다. 합천 수요도 꽤 있다고 봅니다.

진교남해하동, 곤양옥종서포 방면
진교남해하동, 곤양옥종서포 방면

진교남해하동, 곤양옥종서포 방면

남해 노선 중 남양 경유 차도 진교는 거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동행 18시 33분 차는 하동을 거쳐 쌍계사의신으로 가는 차입니다. 과거에는 여기서 구례 쪽으로 가는 차도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없어 졌습니다. 진교행의 첫 차는 오전 6시 35분, 막차는 20시 13분으로 하동 동부권 거점답게 배차가 나름대로 자주 있습니다.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싶으면 위에 있는 광양순천행을 타고 진교로 가셔도 괜찮습니다.

남해하동도 인구 감소로 인해 배차 횟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대비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곤양을 거쳐 옥종이나 서포로 가는 노선은 향후 농어촌 버스로 전환이 필요해 보입니다. 해당 노선에서 다니는 차도 시내버스급 차량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어르신들의 수요가 많지만 학생 통학 수요도 꽤 있는 듯 합니다. 곤양행 첫 차는 653, 막차는 2013입니다. . 북천까지는 열차가 나을 수 있으나 버스 이사용 목적 좋을 듯 합니다.

개발 구상 및 계획

인접한 경남혁신도시와 연결되는 라인에 상업시설, 첨단산업지원시설, 뉴홈 제시 등을 할 예정이며, 주민들의 살믜 질을 높이기 위해 지구 내 영천강을 생태 하천으로 만들어 충분한 휴식공간을 제공해주고 여러가지 천수자원을 활용한 수변 마을도 조성할 계획 입니다.

3. 진주문산 공공주택지구 콤팩트시티 광역교통 연계와 확충진주역과 진주고속터미널과의 교통망 확충 KTX와 SRT가 정차하는 진주역 그리고 진주고속터미널을 연결하는 교통망을 확충하여 경남 서부권 광역교통의 요충지로 만들 계획입니다.

차후 남부내륙철도가 개통27년 예정하면 서울역에서 진주까지 2시간 20분이 소요될 예정으로 현재보다. 1시간 이상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4 마산, 창원, 사천삼천포직행

마산 방면의 경우 배차 간격이 정말 불규칙적인데 2분 단위로 붙은 시간대도 있는 반면 30분 이상 떨어져 있는 시간대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 합천대구, 군북함안, 대전

대구서부 노선의 경우 개인적으로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을 경유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으나 실제로는 도동이라고 해서 홈플러스와 도동초등학교의 사이에 정류장을 제작해서 그 곳을 경유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교남해하동 곤양옥종서포

남해 노선 중 남양 경유 차도 진교는 거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