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혼자가는 여행 ♥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여자혼자가는 여행 ♥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지난여름휴가 어디를 갈까 고민합니다. 바다와 산을 모두 볼 수 있는 강원도를 선택했다. 강원도 속초에 가서 바다와 물회를 먹고, 평창에 있는 월정사에서 휴식을 취하고 귀가하는 일정이었다. 1박 2일의 일정이라 여행가방을 손쉽게 챙기고 속초로 출발 여행의 백미는 여행에서 주는 행복감도 있지만 그 준비과정에서 주는 설렘임 아닐까 생각합니다. 집을 떠나 속초로 출발 춘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보통 3시간 정도면 속초에 엑스포공원에 도착 청초호를 바라보며 배고품을 달래기 위해 물회집으로 직행 나는 속초에 올 때마다.

청초호물회집을 찾는데 여기는 회를 세꼬시가 아닌 포를 떠서 해주기 때문에 씹는 식감이나 이가 안 좋은 사람도 문안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단 금강산도 식구경 배를 불리고 나니 행복감 만땅 그 행복감에 힘입어 바로 옆 속초해수욕장으로 갔다.


10. 제주특별자치도
10. 제주특별자치도

10. 제주특별자치도

1. 야영사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야영사로 100 가격 1박 2일 5만 원 특징 한라산에 있는 사찰로,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연등제와 연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물인 목조삼존불감과 석조여래입상 등 소중한 문화재가 있습니다. 장점 휴식형 프로그램으로 조용하고 평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참선과 예불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라산의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김녕사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김녕사로 100 가격 1박 2일 6만 원 특징 김녕산에 있는 사찰로, 바다와 산의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연등제와 연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1. 송광사 위치 전라남도 순천시 조계사로 100 가격 1박 2일 6만 원 특징 조계산에 있는 사찰로, 한국 삼보사찰의 하나인 승보종찰의 근본도량입니다. 한국불교와 역사를 함께해 온 유서 깊은 고찰로, 국보와 보물 등 불교 문화재가 많습니다. 장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사찰 예절, 발우공양, 108배, 문화유물 탐방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조계산의 멋진 경치와 역사적인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대원사 위치 전라남도 보성군 명지면 대원사로 100 가격 1박 2일 5만 원 특징 명지산에 있는 사찰로, 2016년 전통사찰로 지정되었습니다.

사계절이 멋진 숨어 있는 산중사찰이자 명상기도 도량입니다.

1. 금산사 위치 전라북도 익산시 금산면 금산사로 100 가격 1박 2일 5만 원 특징 금산에 있는 사찰로,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연등제와 연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물인 목조삼존불감과 석조여래입상 등 소중한 문화재가 있습니다. 장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사찰 예절, 발우공양, 108배, 문화유물 탐방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금산의 장엄한 경치와 역사적인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익산 미륵사지 위치 전라북도 익산시 미륵동 미륵사지길 45 가격 1박 2일 5만 원 특징 신라시대에 세워진 미륵사의 유적지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국보인 석조미륵보살입상과 보물인 석조여래입상 등 귀한 문화재가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1. 법륜사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법륜사로 100 가격 1박 2일 6만 원 특징 강남에 있는 사찰로, 도심 속에서도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연등제와 연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장점 휴식형 프로그램으로 조용하고 평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참선과 예불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강남의 번화한 도시문화와 대조되는 사찰의 정취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보문사 위치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100 가격 1박 2일 5만 원 특징 보문산에 있는 사찰로, 한국 최초의 승려 대학인 동국대학교의 발상지로, 불교 교육의 중심지입니다. 보물인 목조아미타여래좌상과 석조여래입상 등 귀한 문화재가 있습니다.

이배용의 우리 과거 속의 미소 온 마음을 다해 화답하는 섬김의 미소

[중앙일보] 입력 2013.09.09 00:32 / 수정 2013.09.09 00:32 얼굴에 온화한 미소를 머금은 보살이 석탑을 향해 두 손을 모아 쥐고 공양하는 자세로 무릎을 괴고 앉아 있습니다. 월정사 적광전 앞마당에 서 있는 팔각구층석탑과 석조 보살좌상입니다. 월정사는 7세기 중엽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세운 절입니다. 자장율사가 개창한 이후 오대산은 문수신앙의 성지로 출발하여 오대산 성지신앙으로 확대됐으며, 고려시대에 번창했다.

조선시대에는 제7대 세조 임금과 문수보살, 상원사와 얽힌 일화로 유명합니다. 또한 삼재를 피할 수 있다는 명당으로 오대산은 실록을 보관했던 사고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화려함과 장엄함의 조화를 달성하고 있는 팔각구층석탑은 고려시대 작품으로 추정되며 날렵하게 하늘을 향해 상승하는 모습이 보는 이로 하여금 경쾌하고 느낌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제주특별자치도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배용의 우리 과거 속의 미소 온 마음을 다해 화답하는 섬김의

입력 2013.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