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반고등어 오븐구이자반고등어 에어프라이어구이 만들기
에어 프라이어 VS 전자레인지 구매안내인 틀린점 장단점 알아보기 요즈음 대부분 가정에는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중에서 하나정도는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 프라이어 대 전자레인지 기본원리, 틀린점 및 사용상의 장단점, 그리고 전기오븐, 에어 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와 스토브 틀린점 및 장단점에 관하여 명확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에어프라이어는 음식을 조리할 때 가열된 공기를 사용해 튀기는 효과를 재현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한 대류 오븐입니다.
기본적으로 열을 가열하는 부분, 선풍기팬 시스템, 조리실, 그리고 스위치 패널의 네 가지 주요 부품과 함께 제공됩니다.
유리 그릇
유리 그릇은 에어프라이기에 사용하기에 안전하고 투명하여 음식의 익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유리는 고열에도 변형이 없으며, 음식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기에서는 유리 그릇을 사용하여 베이킹, 브라우닝, 토스팅 등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 그릇은 오븐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요리 종류에 관계 없이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유리나 사기 그릇을 사용할때에는 오븐용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플라스틱 그릇
플라스틱 그릇은 에어프라이기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선택지입니다. 플라스틱 그릇은 가볍고 내열성이 뛰어나며, 비닐 포장을 열지 않아도 투명한 소재로 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는 플라스틱 그릇을 사용하여 팝콘, 감자 튀김, 치킨 너겟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크기의 플라스틱 그릇을 준비하여 여러 가지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액세서리의 크기
에어프라이어 액세서리 세트를 구입하면서 가장 신경썼던 것은, 제가 사용 중인 에어프라이어와 사이즈가 맞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액세서리 세트는 7인치와 8인치 두 종류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 내솥의 윗 지름은 약 9인치23cm정도로 8인치 세트도 별 문제가 없을 듯 싶었지만 내솥 바닥 지름은 좁아지는터라, 걸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스럽게도 8인치 세트가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첫째 에어프라이어 공간을 2층으로 나누어 주는 랙도 아무 문제 없었고 바깥 지름이 20.2cm인 피자팬도 에어프라이어 내솥에 무사히 안착했습니다. 바깥 지름이 20cm인 제빵 용맹 내솥에 무리없이 들어갑니다.
겹치지 않도록 공간을 나눠주는 기구
제가 처음 구입하려고 했던 것은 넙적한 식재료들이 겹치지 않도록 잡아주는 기구였습니다. 상품 설명에 적힌 명칭은 식빵을 잡아주는 랙Bread Rack으로, 해시브라운 포테이토 낱장이 딱 맞게 들어갑니다. 다만 처음 사용하면서 해시브라운 포테이토를 너무 욕심껏 채워 넣었는데, 이후 냉동 식품을 세워 넣을 때는 한 칸 건너 한 칸씩 비워 넣곤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내부 공간을 2층으로 나눠준다는, ToastingWarming Rack 이란 이름의 랙은 황태포 등의 길쭉한 식재료들을 넉넉히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고구마를 채칼로 썰고 기름을 살짝 뿌린 뒤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 때도 유용하며 냉동 감자스틱을 튀길 때도 꽤 쓸모 있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냉동 식품의 경우 바닥에 깔린 쪽은 덜 바삭하게 익을 때가 많았고, 지금은 튀김솥에 랙을 깔아 사용하곤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리 그릇
유리 그릇은 에어프라이기에 사용하기에 안전하고 투명하여 음식의 익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플라스틱 그릇
플라스틱 그릇은 에어프라이기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선택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에어프라이어 액세서리의
에어프라이어 액세서리 세트를 구입하면서 가장 신경썼던 것은, 제가 사용 중인 에어프라이어와 사이즈가 맞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