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소래포구 오늘 어시장 시세
1. 어류포 2. 젓갈류 3. 어패류 4. 갑각류 5. 말린 생선 6. 건어물 하모는 일본 해안에서 많이 난다. 남쪽 바닷가에 가면 여름 한 철 잠깐 먹을 수 있는 하모 가 있습니다. 하모는 여름철에 먹는 우리 몸에 건강식품 아라 볼 수 있어요. 회로 먹으면 유연하게 씹히는 맛이 고수하고 일품입니다. 구워 먹어도 그 맛은 일품이며 가격이 워낙 비싸다. 보니 여름 제철에 맛보기 두문 음식이기도 합니다. 하모는 우리말로는 갯장어라고 부르기도 한다다.
뱀장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입과 헤어 모양을 보시면 양턱이 튀어나왔고 입에는 큰 송곳니가 두 개 있습니다. 횟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붕장어 명칭도 역시 일본어이며 우리말로는 바닷장어라고 합니다. 붕장어도 뱀장어와 비슷하지만 입이 크고 몸 자체가 일반 뱀장어보다. 큰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게의 형상을 새긴 타원형 대리석이 있습니다. 비석에는 울진 대게의 유래와 비석을 세운 내력이 새겨져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대게의 생산지였으며 근해에 대게의 서식지이자 해양 보고된 큰 수중 암초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울진군은 조금은 특산물로 지정해 왔으며 조금은 다리 모양이 대나무와 같이 곧다. 하여 대게로 불러왔다고 합니다. 조금은 서식지로 울진군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과 깜짝 놀랄만한 품질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생태생태계를 보전하고 울진대게의 정통성을 바로 세우기 위해 어민의 뜻을 모아 울진대게유래비를 세우고 이를 역사와 후대에 알리고자 비를 새운 거라 합니다.
병어는 육체는 마름모형으로 옆으로 납작하며 등지느러미와 뒷지느러미가 낫처럼 헤어 쪽으로 오목합니다. 꼬리지느러미가 깊게 파여 있으며 체색은 금속성 광택을 띠는 은백색입니다. 병어는 농어목 속하는 어류입니다. 병어의 육체는 전체가 은백색입니다. 6. 건어물 실치의 서식처는 서해안이고 충남과 전남 지역에서만 아직 어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