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다운로드 앱 똑똑 계산기 추천 다용도 계산기 앱 추천
객체지향 이해 세번째 학점 계산기 만들기입니다. 학점계산기의 객체는 이수한 과목, 학점 계산기 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객체 과목에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자료구조,일본어회화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정적타입으로 추상화 학점계산기GradeCalculator로 이수한 과목을 전달하여 평균학점 계산을 요청합니다. 요청받은 학점계산기는 과목클래스Course로 계산을 위임합니다. 테스트 메서드 calculateGradeTest 는 학점계산기 객체에 이수한 과목,점수,학점이 들어있는 과목객체를 주입하고, 학점계산을 요청 후 결과를 확인합니다.
일급 컬렉션First Class Collection
테스트 코드는 작은 단위부터 만들어 보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학점 계산기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이수한 과목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수한 과목(Course) 객체부터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테스트 코드 외에 객체 클래스는 main 안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이수 과목 객체에는 과목명, 과목의 학점, 성적 세 가지의 정보를 담는다. 평균 학점 계산기는 수강과목을 전달 받아 성적을 계산해 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학점 계산기가 성적을 return해 주는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테스트 코드를 구현할 때는 즉각적인 테스트를 위해 임의의 숫자를 return 해주고, 테스트에 통과하면 다시 메소드를 구현하여 테스트 합니다.
학점 계산기 if문 사용
import java.util.Scannerpublic class Grad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canner scanner new ScannerSystem.inSystem.out.print점수를 입력하시오 int score scanner.nextIntString result nullif score 90 resultA else if score 80 resultB else if score 70 resultC else if score 60 resultD else resultFSystem.out.println당신의 학점은 resultscanner.close
매 조건마다.
이상값, 미만값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