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 관리는 자산이다)
신용점수는 개인의 신용도를 점수로 나타낸 것으로, 금융 기관이 대출이나 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금융 거래가 유리하고, 낮을수록 불리합니다. 그렇다면 신용점수는 어떻게 산정되고,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신용점수는 신용평가회사에서 각자의 기준에 따라 산출하며, 일반적인 신용평가회사로는 KCB와 나이스NICE가 있습니다. KCB와 나이스는 신용점수를 300점에서 850점 사이의 점수로 표현하고, 점수에 따라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신용등급을 부여합니다.
신용등급은 다음과 같은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금융 기관이 대출 한도, 이자율, 할부 기간 등을 결정할 때 참고하는 기준이 됩니다.
bull 여러가지 금융사 앱카카오뱅크, 토스, 네이버 앱 등
최근에는 나이스 지킴이, 올크레디트 외 여러가지 금융사 앱을 통해서 비용 없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토스, 네이버 등 여러가지 금융 서비스를 통해서 단순하게 신용점수를 비용 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 KCB 신용점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신용점수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으니 자신의 신용점수는 꼭 잘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용점수를 관리하면서 기존에 받았던 높은 금리의 대출을 좋은 조건의 보다. 낮은 금리 대출로 대환 하길 희망하십니다. 최근 윤석열 정부에서 신용대출 원스톱 대환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신용점수 관리를 통해서 점수가 올랐다면 이번 기회에 대환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대출이자를 줄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보험료 밀리지 않는다
건강보험은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자동적으로 원천징수되어 연제 될 걱정이 없지만 지역가입자들은 입장이 다릅니다. 자신이 매달 보험료 내야 되기 때문에 앞으로 1년 이상 연체가 되거나, 연간 500만 원 이상의 연체자들은 한국신용정보원에 제출이 되어 금융채무 불이행자로 분류되어 신규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및 사용등의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bull KCB 한국신용정보원
두 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KCB 한국신용정보원을 통한 신용점수 확인입니다. KCB는 국내 유일의 개인신용정보 집중기관이며 NICE와 더불어서 KCB는 모든 금융사들이 활용하는 신용점수입니다. 올크레디트를 통해 비용 없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NICE 지킴이와 동일하게 여러가지 서비스를 통해서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NICE, KCB 가 현재 가장 많이 활용하는 신용점수이며 신용점수를 측정하는데 기준이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NICE, KCB 점수는 보통 다르게 나오는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분만에 개인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개인신용점수는 평소 지속해서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개인신용점수가 너무 낮아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 수준이라면 단기간에 개인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개인신용점수를 비용 없이 조회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특정한 방법도 안내드렸습니다. 그 화면내에 신용점수 올리기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그 메뉴를 이용하시면 단 5분 정도만에 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1020점부터 많게는 70100점까지도 올릴 수 있다니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방법은 개인신용검토 심사 회사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니 않는 비금융거래 정보 등을 수집하는 것을 동의하면 해당 정보를 반영해서 개인신용점수를 다시 산출하는 것인데요. 통신요금 등을 지속해서 납부만 했어도 상당히 신용점수가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신용평가비교표
KCB와 NICE의 신용평가기준은 아래 4가지 항목에 따라 비율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두 곳에서 평가하는 신용점수가 똑같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두 곳 중 제일 가치있게 보는 것은 바로 신용거래 형태로 대출등의 신용거래를 적절히 사용해 왔는가에 대한 내력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용검토 심사 등급비교표 각각의 홈페이지에서는 본인의 신용점수를 4개월마다. 1번씩 무료료 본인의 신용점수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며
최근 고금리 시대 많은 분들이 대출이자로 매달 고민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동안 알려드린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신용점수가 개선되어 이전 대출이나 신규 대출 시 금리가 떨어지길 예상하면서 이만 게시물 마치겠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대출을 최대한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나의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도록 움직여야 해야만 되는 점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ull 여러가지 금융사 앱카카오뱅크, 토스, 네이버 앱
최근에는 나이스 지킴이, 올크레디트 외 여러가지 금융사 앱을 통해서 비용 없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건강보험료 밀리지 않는다
건강보험은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자동적으로 원천징수되어 연제 될 걱정이 없지만 지역가입자들은 입장이 다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ull KCB
두 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KCB 한국신용정보원을 통한 신용점수 확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