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플랜트의 역사 및 신규 기술 현황
삼성중공업 연말 잭팟 예고 캐나다. 시더 FLNG 최종투자다짐 임박 삼성중공업이 올 연말 캐나다.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 설비FLNG의 수주 잭팟을 터뜨릴 전망입니다. 기본설계FEED를 수주한 캐나다. 시더 LNG 프로젝트의 최종투자결정이 예고됐기 때문입니다. 7일 업계에 의하면 캐나다. 석유천연가스 업체인 펨비나 파이프라인Pembina Pipeline과 하이슬라 네이션Haisla Nation은 오는 4분기에 합작 투자한 캐나다.
시더 LNG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투자결정FID을 내립니다. 펨비나는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최종투자결정은 2023년 4분기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 해양플랜트 관련주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 흐름이며,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 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76의 절대 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실적 영업손익은 강재가 급등에 따른 원가 인상분 선 반영하였고, 영업단에 일회성 손실로 강재가 인상 가능성을 보수적으로 적용해 공사손실 충당금과 경상손실 등이 반영되어 큰 폭의 적자가 되었습니다.
현대중공업 해양플랜트 관련주
동사는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19년 6월 1일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에서 물적 분할되어 신규 설립되었습니다. 조선사업이 약 75 정도로 가장 높은 수익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상선, 고부가가치 가스선, 해양 관련 선박, 최신예 함정 등을 건조합니다. 해양플랜트 사업은 윤활유 생산저장설비 공사, 발전화공플랜트 공사를 수행하며, 엔진기계사업은 대형엔진, 힘센 엔진, 육상용 엔진 발전설비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감소, 영업이득 적자전환, 당기순이득 적자 전환하였으며, 탄소제로 시대를 대비하여 차세대 연료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암모니아 진행 운반선을 검토, 개발하여 시장지배력 지속 강화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진중공업 해양플랜트 관련주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진중공업 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동사는 2021년 2분기 기준 국내 건설업체들 가운데 시공능력 평가액이 4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하였고, 동사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공항시설, 철도, 도로 및 발전시설, 발전 보조설비공사에 역량을 집중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한진중공업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득 적자전환, 당기순이득 적자 전환하였으며, 업황 악화로 매출액의 감소와 더불어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대규모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해양플랜트 관련주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한꺼번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개척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출은 조선 86.05, 엔진기계 4.47, 해양플랜트 4.3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득 적자전환, 당기순이득 적자 전환하였으며, 기 계약건 대부분이 저가 수주분인 상태에서 큰 폭의 원가 인상으로 최근 수주 랠리에도 불구하고 수익 악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해양플랜트 관련주
동사는 전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 생기가 넘치는 일을 전개하는 세계적인 EPC설계, 구매, 시공 전문기업이며, 1970년 1월 20일에 설립되어 1996년 12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산업환경은 집단 내 물량의 계속적인 발주가 이어지고,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전망이며, 동남아 등 저개발 국가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어 수요 증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은 52 증가, 당기순이익은 47.4 증가하였으며, 수익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중공업 해양플랜트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중공업 해양플랜트
동사는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19년 6월 1일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에서 물적 분할되어 신규 설립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진중공업 해양플랜트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진중공업 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