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바나나 보관법 효소만들기(내장지방제거)
이번에는 맛있고 영양가 높은 바나나에 관련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집에서 건강을 위해 스무디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이럴 때 바나나가 굉장히 많이 쓰이는 편이기도 하고, 평소에도 자주 접하는 과일입니다. 보니 이것저것 궁금한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찾아본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보관법에 관련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바나나에 관련해서 단순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나나란 생강목 파초과 파초 속에 속하는 외떡잎식물입니다.
바나나라는 이름의 어원은 아랍어로 손가락을 의미하는 바난에서 나온 것이라고 하는데요. 손가락과 모양이 닮았다는 이유로 중동 상인들이 바난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오늘날의 바나나가 된 것입니다.
바나나 껍질 활용법
바나나껍질 버리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버리지 않고 사용할 방법이 있다면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그냥 버리면 쓰레기지만 잘 활용하면 생태계를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번엔 여러가지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식물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있습니다. 작게 잘라서 흙에 버리면 토양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게 되고, 토양의 질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요리 아이디어
바나나는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바나나를 활용한 아이디어입니다. 5.1.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를 스무디에 활용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 우유 혹은 요거트, 얼음과 함께 블렌더에 간소하게 섞으면 완성됩니다. 5.2. 바나나 아이스크림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익은 바나나를 블렌더에 간소하게 섞어 고름을 내고, 얼음에 얹어서 단순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 유지 시 주의할 점
바나나 유지 시 주의할 점은 익지 않은 바나나를 상온에 두고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익지 않은 바나나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껍질이 검게 변할 수 있으며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다. 맛있고 신착한 바나나를 먹기 위해서는 상온에 두고 익혀야 합니다. 바나나를 보관할 때에는 다른과일과 닿지 않도록 하나하나씩 보관해야 합니다. 다른 과일들은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는데, 이 가스가 바나나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따로 보대하여 상온에서 느리게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 속에 상처가 있는 부분은 급속도로 상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착한 상태의 바나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연하게 다루고 상처를 조심스럽게 살펴야 합니다.
바나나 잘 고르는 법
바나나를 고를 때는 섭취일을 고려하여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 부분의 색깔을 보며 결정을 하는데, 23일 내에 모두 섭취가 가능할 경우 끝부분에 녹색이 거의 없는 밝은 노란색의 것을 고르면 좋습니다. 만약 35일 이내에 먹을 경우에는 꼭지 부분에 녹색을 많이 갖고 있는, 껍질과 줄기가 손상되지 않은 바나나를 고르면 좋습니다.
바나나 모양의 경우는 꼭지 부분에 달린 목 부분이 짧고, 몸통이 뭉툭하며, 상처가 없고 매끈한 것이 좋은 바나나다.
바나나의 보관법
바나나는 잘 보관하면 오랜동안 신선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보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성숙도에 따라 보관하기 바나나는 성숙도에 따라 유지 방법이 달라집니다. 익지 않은 바나나는 상온에서 보관하고, 익은 바나나는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익은 바나나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2.2. 사과나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기 바나나를 사과나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익은 과일에서 생겨나는 에틸렌 가스에 의해 더 급속도로 익게 됩니다.
익은 바나나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다른 과일과 분리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보관법
그렇다면 이번에는 바나나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볼 건데요. 바나나는 쉽게 무르는 과일이라 유지 기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유지 기간을 늘려주는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냉동 유지 처음 가장 보편적인 방안으로 냉동 보관하는 법이 있습니다. 바나나를 당장 먹을 계획이 없으시다면 껍질을 까서 먹기 간단하게 만든 뒤, 냉동 보대하여 주시면 몇 주 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꼭지 감싸기 바나나의 꼭지를 랩으로 감싸면 익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3 냉장 보관하지 않기 바나나는 실온에 보관하는 것보다. 냉장 보관할 시 익는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먹기 편하게 미리 손질한 바나나를 소분해 냉동 보관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냉동 보관한 바나나는 최대 6개월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나나 껍질 활용법
바나나껍질 버리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바나나 요리 아이디어
바나나는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유지 시 주의할 점
바나나 유지 시 주의할 점은 익지 않은 바나나를 상온에 두고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