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메일을 통한 인증코드 오지 않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변경 문제 해결 방법

구글메일을 통한 인증코드 오지 않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변경 문제 해결 방법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제작하기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정이나 Instagram Creator계정이 필요합니다.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가져오기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가져오기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가져오기

httpsgraph.instagram.comme?fieldsid,usernameaccesstoken발급받은 장기 액세스 토큰

Postman에서 GET으로 요청을 보내야 합니다. fields로 이용자 필드를 반환받는다. id와 username 외에도 mediacount와 accounttype이 있으며 더 분명한 내용은 을 참고하면 됩니다. 우리는 id와 username만 입력해 값이 정상적으로 반환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성공한 샘플 요청 및 응답은 사진을 참고하자. 이제 사용자의 미디어 컬렉션을 가져올 것입니다. URL의 me 다음에 media?를 추가하고, fields를 미디어 필드에 맞게 변경합니다. 미디어 필드에 대한 설명은 을 참고하면 됩니다.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설정하기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설정하기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설정하기

상품을 추가하기 전, 플랫폼을 추가해야 합니다. 플랫폼 추가를 위해 좌측 메뉴 중 설정 기본 설정의 최하단에 위치한 플랫폼 추가 버튼을 누른다. 플랫폼 선택 화면에서 Website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른다. 웹사이트의 사이트 URL 부분을 입력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운영할 사이트의 URL을 https로 작성한 다음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이후 상품 추가 중 Instagram Basic Display를 추가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Instagram Basic Display 기본 표시에 들어간 다음 새 앱 만들기를 누른다. 나타나는 창에서 Instagram App ID를 입력 후 앱을 만든다.

카카오 계정 만들기

3 이제 아래 그림과 같이 가입하기를 누르고, 다음에 나타나는 창에서 카카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이메일 계정이 있습니다를 선택하고, 없으면 새 이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꼭 카카오나 다음 계정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평소 활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ldquo;새 이메일이 계정이 있습니다rdquo;를 선택하면 카카오 메일을 생성하기 위해 무조건 스마트폰 인증을 해야 하지만 과거 이메일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인증을 패스해야하는 것이 한 가지 팁입니다.

2단계 새 계정 만들기

1. 로그아웃한 후 가입 아니면 새 계정 만들기를 탭하시기 바랍니다. 2.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탭하시기 바랍니다. 3. 새 계정에 대한 하나의 이용자 이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나타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4. 안정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탭하시기 바랍니다. 5. 요구하는 경우 새 계정을 Facebook 계정과 연결하거나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앱 코드 및 액세스 토큰 발급받기

Meta for Developers의 액세스 토큰에 관한 문서는 에서 보시면 됩니다. 좌측의 설정 기본 설정에서 앱 ID와 앱 시크릿 코드를 미리 백업해 둔다. 앞으로는 1시간 뒤 만료되는 토큰을 단기 토큰, 60일 뒤 만료되는 토큰을 장기 토큰이라 부르겠다. 단기 액세스 토큰을 교환한 다음, 이를 장기 토큰으로 변환시킬 것입니다. 허용을 누르고 난 다음 나오는 URL을 복사한 다음 아래의 샘플처럼 code가 나왔는지 확인해 봅니다.

성공적으로 해낸 인증된 리디렉션 샘플은 다음과 같다. 이곳에서 은 제거하자. 추후 필요해지면 추가해 주면 됩니다.

과금 방식

메타는 노출 기준으로 과금이 됩니다. 한 지면에 대하여 광고 세팅을 한 여러 광고주들 간에 자동화된 입찰 방식으로 경쟁을 해 지면을 차지하는 방식입니다. 단연 더 높은 금액으로 베팅한 광고주가 1등을 하여 광고 소재가 노출이 되겠죠? Real Time Bidding이라고 하여 RTB라고 하는데, 지금은 광고 플랫폼이 모두 머신 러닝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광고를 학습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최적화 광고를 합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메타 광고 세팅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를 세팅하고 노출되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가 타겟에게 노출되는지를 알았으니 앞으로 메타 광고를 더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httpsgraph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상품을 추가하기 전, 플랫폼을 추가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계정 만들기

3 이제 아래 그림과 같이 가입하기를 누르고, 다음에 나타나는 창에서 카카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