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폐업 준비 중이신가요 필수 세무절차를 알려드립니다

법인 폐업 준비 중이신가요 필수 세무절차를 알려드립니다

사업자등록 폐업신고를 하려고 해도 폐업신고는 어디서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업자 폐업신고 절차 및 준비해야할 폐업신고 서류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인 경우 세무서 폐업신고는 온라인만큼이나 간편합니다. 폐업 신청서와 신분증 및 도장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사무실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는 것으로 끝나기 떄문이죠.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방문해서 폐업신고하실 경우 필요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서류에는 폐업신고서 사업자등록증 원본 이 필요합니다.

또한 본인 대신 상대방이 폐업신고를 하러갈 경우 추가로 위임장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경우 사업자등록증 원본을 지참하고 민원실에서 폐업 신고서를 작성한 후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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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신고 후

폐업신고 후

폐업 후 부가가치세 신고 및 종합소득세는 필수로 납부해야 하며 부가가치세의 경우 매입, 매출이 없더라도 신고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는 사업자등록 폐업 신고 후 다음 해에 확정신고 및 납부하면 되며 이 외에 폐업사실증명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또한 급여 지출이 있었다면 지급명세서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연관 인허가 및 면허에 대하여 신고해야 하며 누락 시 세금이 부과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폐업 후 필요 절차

폐업 시 사무실 내 직원 퇴직 절차가 처리되어야 하며, 퇴직 정산은 마지막 급여에 꼭 반영해야 됩니다. 사업 안에 허가증 아니면 면허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도 폐업신고를 별도로 구해 주셔야 됩니다. 세무서 아니면 홈택스를 통해서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를 해주셔야 됩니다. 폐업신고 후 다음 달 25일까지 폐업 후 그 해 연도의 사업소득은 그다음 해 종합소득세 신고5월에 꼭 해주셔야 됩니다. 폐업처리 후 마지막에 꼭 국민연금건보 공단에 폐업사실 증명원을 제출해 주어야 됩니다.

압류폐차 전에 조심해야만 되는 내용이 있을까요? 궁금하네요.

서류신청을 서류등록 일을 직접 해야 하는 건지요? 그렇지 않으면 거기서 해주는 건지 궁금합니다. 폐차말소접수와 등록에 관한 업무처리는 차주께서 손수 폐차해야되는 차를 가지고 정부허가 된 폐차장에 오신 후 차를 놓고 입고증을 받아 전국 어디든 구청 자동차등록과에 내방하여 직접 처리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희와 같이 20년 가까이서 운영되어 온 관허된 폐차장이라면 저희가 대신해서 쉽고 손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애써 본인시간을 소비하며 할 이유가 없습니다.고 보셔도 됩니다. 여기에서 여기에서 제일 염두해야 할 부분이 나라에서 공인한 광명 폐차장을 통해 위탁을 안하고 허가도 안난 그럴듯해 보이는 곳에 대행 보내시면 폐차말소가 결국 되지 않아 다시 말소를 하거나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되는 무시못할 손해를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허니 확인을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폐업신고 후

폐업 후 부가가치세 신고 및 종합소득세는 필수로 납부해야 하며 부가가치세의 경우 매입, 매출이 없더라도 신고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폐업 후 필요 절차

폐업 시 사무실 내 직원 퇴직 절차가 처리되어야 하며, 퇴직 정산은 마지막 급여에 꼭 반영해야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압류폐차 전에 조심해야만 되는 내용이 있을까요?

서류신청을 서류등록 일을 직접 해야 하는 건지요? 그렇지 않으면 거기서 해주는 건지 궁금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