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펀드 이 펀드로 시작하세요 끄끄연금 프리뷰 1탄
오늘은 연금저축펀드에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기투자를 생각 중이신 분들이라면 노후대비를 계획하며 저축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 텐데요 그 시작점에 연금저축펀드가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금저축펀드는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노후대비를 꿈꾸는 분들에게 굉장히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 저축펀드입니다. 연금저축펀드에는 세액공제 혜택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데요, 1년에 최대 1,80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매년 최대 400만 원까지 무려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시작
굉장히 간단합니다. 증권사에 방문하여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하면 되며, 이같은 경우애 ETF를 구매하여 장기 투자를 계획해야 합니다. ETF에 관련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설명해 놓은 블로그 포스트 자료를 링크로 띄워놓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개설하였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ETF에는 국내 ETF 주식이 있으며, 해외 ETF 주식이 있었으나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해외 주식이 수익률이 훨씬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금예금 운용수익금은 연금으로 수령할 때
일정한 금액을 매달 연금저축에 적립하면서 주식, 펀드, 채권, ETF 등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운용수익금이라고 하죠. 이 운용수익금도 원금과 별도로 구분되어 보고 받을 수 있는데요. 운용수익을 연금으로 받을 경우 연금원금과 비슷하게 3.35.5의 세금을 내면 됩니다. 만약 다른 형태로 투자했다면 매년 이자소득세나 배당소득세의 세율은 15.4의 이자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자극적인 제목, 이유는?
정말 좋은 혜택을 가진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할 당시 ETF를 구매하여 장기 투자하겠다고 약속을 한 후에 계좌를 개설할 경우 정부에서 각종 세제혜택을 주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장기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 금융문맹순위가 꼴찌 수준인 것은 한눈에 봐도 알 정도로 젊은 나이의 사회인들은 노후대비에 취약해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신이 벌어들이는 돈의 50만 원씩만이라도 달에 투자를 하여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하여 투자를 진행하거나, 보다.
일찍 이 사실을 알고 50만 원이 아닌, 30만 원이라도 장기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경우에 만기 시에 자신이 수령하는 연금은 보다. 높은 가치를 띄게 될 것입니다.
납입원금을 일시금으로 받을 경우
연금저축을 연금이 아닌 일시금으로 받게 되면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16.5의 기타소득세를 내야 해야만 되는 것이 불이익이죠. 연금으로 활용하라고 만든 저축상품인데, 일시금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벌금을 내라는 격이죠. 하지만 기타소득세를 낸다고 하더라도 손해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16.5의 세액공제를 매 년 받아왔기 때문이죠. 세액공제 받은 돈으로 다시 연금저축에 재투자하게 되면 수익률을 더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세금을 환급받아서 연금재원의 수익을 늘리는데 바로 쓰이게 됩니다. 그리고 돈의 시간가치도 생각해야 합니다. 물가는 점차 오르게 됩니다. 30년이나 40년 후의 장래의 돈의 가치는 지금이 돈의 가치보다. 낮아집니다.
이렇게 한다고 인상적인 수익이 나나요?
지금 당장은 수익이 크게 생겨나는 것을 보긴 힘듭니다. 하지만 장기투자의 본질적 의미에 집중해야 합니다. 전 세계가 공통적으로 겪는 인플레이션은 물가가 상승하면 그만큼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돈이 어딘가에 투자된 상태가 아닌 원금 그대로 가지고 있다면야 그 원금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현재의 가치가 아닌 훨씬 낮은 가치를 갖게 되어서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회사의 주식을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겠습니다.
회사는 앞으로 돈을 벌 생각을 하는 곳이라 화폐가치가 떨어지면 더더욱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노력할 테고, 그와 함께 회사의 가치도 상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IRP와 연금저축계좌의 틀린점 비교
IRP와 연금저축계좌는 둘 다.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연금예금 상품입니다. 둘 다.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총 납입한도는 1,800만원입니다. 또한 연금수령 조건이나 세금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IRP와 연금저축계좌는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입자격 IRP는 소득액이 있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지만, 연금저축계좌는 소득과 나이에 연관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 한도 IRP는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연금저축계좌는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IRP는 납입금의 0.5% 내외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연금저축계좌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금저축펀드 시작
굉장히 간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연금예금 운용수익금은 연금으로 수령할
일정한 금액을 매달 연금저축에 적립하면서 주식, 펀드, 채권, ETF 등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극적인 제목, 이유는?
정말 좋은 혜택을 가진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