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영화, 드라마 순위 flixpatrolcom
2021년 기준 국내 OTT 시장은 1조 원 규모에 달합니다. OTT 플랫폼 기업들은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은 독점 콘텐츠 생산입니다. 이 작성물에서 왜 콘텐츠가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애플 등 많은 OTT 플랫폼 서비스를 선택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는 이들 서비스들을 선택할 때 무슨 요인을 고려하는지 알아봅시다. 2021년 딜로이트의 설문 조사에 의하면 새로운 OTT 사이트를 가입할 때 가장 많이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은 가격과 콘텐츠라고 합니다.
OTT 사업자들은 가용할 자본이 많은 회사가 대부분입니다.
10. HBO 맥스
마지막으로 HBO 맥스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출시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2020년 5월 HBO 맥스라는 이름으로 출범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는 티빙과 제휴를 통해 출시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사실 무근으로 드러났고, 이후 2021년 웨이브에서 1년간 HBO의 콘텐츠 공급을 계약해 서비스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22년 국내에 정식의 런칭이 시작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여전히 웨이브를 중심으로 작품 공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HBO 작품은 SVOD OTT에서 시청 가능한 플랫폼이 없으며, IPTV 계열에서 TVOD 방식으로만 보기 가능한 상황이고, 웨이브에서 일부 맥스 오리지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OTT 플랫폼 종류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OTT 서비스 종류로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왓챠, 애플TV플러스 등이 있고 이외에도 라프텔, U모바일TV, 비플릭스, 카카오TV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예전에는 더 많은 OTT 서비스들이 있었지만 경쟁이 심화되고 통신사에서 운영하던 OTT 서비스인 옥수수KT와 SeeznKT이 각각 웨이브, 티빙으로 통합되고 없어져 현재는 위에 열거한 OTT가 전부이고, 앞으로도 몇몇 서비스들은 통합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외에 국내에서는 많이 활용하고 있지 않지만 넷플릭스 만큼 세계적으로 저명한 OTT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미국에서는 오히려 넷플릭스보다. 사용자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짐가 있고, 해외에서 많이 보고된 HBO맥스, 훌루, 파라마운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OTT 플랫폼 권장 베스트 일곱 번째는 라프텔입니다. 라프텔은 한국의 애니 OTT 서비스로, 명칭은 원피스의 라프텔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합니다. 애니 중에서도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에 특화되어 있지만 애니 뿐만 아니라 만화, 웹툰, 라이트 노벨 등 각종 서브컬쳐계 작품들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애니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되는 홈페이지 중 애니플러스, 애니맥스, KTH 등 여러 방송사의 애니메이션을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OTT 중 가장 많은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타 OTT에서 볼 수 없는 10년 이상 오래된 애니들도 제공하고 있는데다. 무료 시청도 가능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입을 추천드리는 OTT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OTT 플랫폼 순위
현재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OTT 서비스 중에는 넷플릭스가 3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 티빙이 18로 2위, 웨이브가 14로 3위, 쿠팡플레이가 11로 4위, 디즈니플러스가 5로 5위, 왓챠가 3.7로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순위는 OTT 시장의 변화가 빠른 만큼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중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은 앞으로도 상위권 순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디즈니플러스와 웨이브의 경우 서비스와 가격, 그리고 제공하는 콘텐츠 등에 따라 순위가 바뀔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파악되고 있는 OTT 플랫폼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빙TVING
여러 장르의 한국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볼 수 있음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로 독점 프로그램 제공 실시간 방송과 라이브 TV 채널 시청 가능 해외 콘텐츠가 다른 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음 기본 요금제에도 일부 콘텐츠는 다른 추가 비용이 필요할 수 있음 OTT 서비스를 선택할 때는 가격 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콘텐츠의 다양성과 장점, 단점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영상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 스트리밍의 인기가 더욱 높일 수 있는 만큼, 모든 투자와 결정은 개인의 책임이며 자신의 욕구와 예산에 맞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HBO 맥스
마지막으로 HBO 맥스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출시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2020년 5월 HBO 맥스라는 이름으로 출범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TT 플랫폼 종류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OTT 서비스 종류로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왓챠, 애플TV플러스 등이 있고 이외에도 라프텔, U모바일TV, 비플릭스, 카카오TV 등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OTT 플랫폼 순위
현재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OTT 서비스 중에는 넷플릭스가 3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