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KR10 전동차 출시일과 가격
최근 정말 핫한 쌍용자동차 토레스에 이어 KR10 전기차로 나온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아직 올바르게 정해진 것은 없으나 쌍용자동차에서 스케치로 어떤 느낌인지 보여주었는데 디자인이 정말 멋있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이전 코란도의 모습이 보이는 KR10입니다. 코란도의 디자인을 좋아했던 분이시라면 아주 좋은 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1세대와 뉴 코란도를 부활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계셨다고 합니다. 각진 스타일에 동그란 램프 등으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만들 예정이라고 하며 전기차와 내연기관 2가지로 나오는데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하니 저도 너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곽재선 회장의 자신감
앞서 에디슨 모터스 등, 쌍용자동차의 인수 관련 자본공급 문제에 항상 이슈를 겪었던 쌍용자동차의 인수에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현금성 자산 3,600억 원과 환경에너지 부분 매각대금 4,000억 원의 현금 자산 보유로, 인수 경쟁사였던 쌍방울 그룹과 현금 동원력에서 격차를 보였습니다. 당시 쌍방울 그룹의 현금성 자산은 1,000억 원 수준으로 알려짐.
인수자가 결정되기 전 인수전 기간에 KG 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KG타워 앞 전광판에 토레스 광고 영상을 공짜로 송출하는 등 쌍용자동차의 인수에서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A. 토레스 EVX
먼저 이미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는 토레스 EVX입니다. 토레스의 전동차 모델로 앞부분 헤드라이트의 변화와 측면 곡선각의 디자인이 바뀐 것이 차이점일 것입니다. 디자인적으로 태극기의 건, 곤, 감, 리를 나타내는 콘셉트를 채용하여 해와 불을 뜻하는 리, 그리고 땅이라는 뜻을 가진 곤을 형상화했습니다. 내부에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는데 타사들과의 차이점이라면 얇게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얇게 만들어졌다는 뜻은 곳 내부 공간을 더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도 되기에 공간감이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여 안전성과 내구성을 챙겼습니다. 토레스 EVX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쯤 출시될 예정이며 3천만 원대의 가성비 높은 차량으로 나올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신차 토레스의 돌풍 흥행에 1조 원 넘긴 인수대금과 운영자금
사전계약 처음 날 1.2만 대를 계약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토레스(TORRES). 옛 코란도의 명성을 이어받겠다며 등장한 토레스는 코란도 설계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동급 차량 대비 500만 원이나 저렴하게 가격 책정을 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타트 가격: 2,690만 원] 인수전 기간에 사전 계약 대수가 2만 5천대를 넘겨, 쌍용자동차 역사상 없던 이변을 토하고 있는 토레스가 흥행에 성공가도에 오르면서 쌍용자동차의 인수 몸값이 1조 원대를 넘길 수 있다는 진단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재정 안전성 검토 심사 우위로 인수전에 승리
그룹의 지주사 격인 KG케미컬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약 4670억 원이고 현금성 자산도 3,600억 원을 소유 중입니다.
또한 최근 조직 산하 KG ETS의 환경 에너지 및 신소재 사업부문을 매각한 4,000억 원도 입금된 만큼 자체 인수자금력이 우월하고 같이 컨소시엄으로 구성한 사모펀드 PE 등의 자금력을 고려한다면 인수 이후 기업 운영 및 부채 상환을 위한 자금 마련이 아주 수월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종 인수자로 결정된 가장 큰 평가는 재정 안정성으로 인한 재원공급 방향성에서 쌍방울 그룹보다. 뛰어난 KG 그룹이 선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쌍용자동차의 KR10의 출시일과 가격?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미 스케치만 보고도 예약하겠다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동안 지인이 쌍용자동차 토레스를 계약하면서 물어봤는데 2023년 출시로 예측하고 있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쌍용자동차 KR10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더 빠르게 출시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조금 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아직 올바르게 나온 바는 없지만 2000만 원 초반에서 2000만 원 후반으로 예측하고 있고요. 최근 점점 높은 가격대의 현대, 기아차와 달리 비교적 착한 가격에 나오는 쌍용자동차인데 이번에도 알맞은 가격으로 등장하면 당장 계약하러 갑니다.
또 기대가 되는 부분 중 하나는 정말 핫하고 호평이 엄청난 토레스가 진짜가 아니라 코란도 기반 신차 KR10이 진짜다라는 쌍용차 내부의 이야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토레스보다.
자주 묻는 질문
곽재선 회장의 자신감
앞서 에디슨 모터스 등, 쌍용자동차의 인수 관련 자본공급 문제에 항상 이슈를 겪었던 쌍용자동차의 인수에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현금성 자산 3,600억 원과 환경에너지 부분 매각대금 4,000억 원의 현금 자산 보유로, 인수 경쟁사였던 쌍방울 그룹과 현금 동원력에서 격차를 보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 토레스 EVX
먼저 이미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는 토레스 EVX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차 토레스의 돌풍 흥행에 1조 원 넘긴 인수대금과
사전계약 처음 날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