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차만드는법 우엉효능 우엉고르는법

우엉차만드는법 우엉효능 우엉고르는법

빈스쿡쿡입니다. 오늘은 간장베이스 닭볶음탕? 찜 탁?을 만들어 볼게요 치킨을 잊게 만드는 기가 막힌 맛 닭간장조림 쉽고 손쉽게 만드는 조리법 정말 집에서 이건 꼭 한번 해보세요 남편 국물까지 싹 비워버렸습니다. 쉽고 간단한데 꿀맛보장이에요 감자를 넣으려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는 거예요 급하게 냉동떡 불려서 사리로 넣었습니다.

식감이 아삭하게 배추 절이는 시간은 4시간입니다

저는 배추 2포기로 만들었습니다 먼저 배추는 칼로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썰어준 뒤 흐르는 물에 23번 깨끗이 씻어줍니다 이 과정에서 배추에 수분이 충분히 묻게 됩니다 씻어 놓은 배추를 큰 믹싱볼에 조금씩 옮겨 담으면서 굵은 소금을 뿌려주어 간을 해주는데 이럴때 들어가는 굵은 소금의 총량은 3컵 기준로 보로 보입니다 켜켜히 배추를 담을 때마다.


imgCaption0
좋은 우엉 고르는 법

좋은 우엉 고르는 법

마트에 가면 껍질을 까서 손질이 잘 되어 있는 우엉도 있고 껍질손질을 하지 않고 흙이 그대로 묻어있는 우엉 이렇게 두 형태의 우엉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젊으신 분들은 보시면 손질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껍질이 다. 제거되어 손질이 잘 되어있는 물건을 많이 고르는 편인데 손질이 되어있는 우엉을 보시면 표면이 하얗게 유지되어 있답니다. 분명 집에서 손질을 해보시면 우엉은 껍질을 제거하면 사과처럼 표면이 금방 갈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마트에서 파는 우엉의 표면이 하얀색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우엉이 갈변하지 않게 표백처리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식품 첨가물로 인정되어 있는 제품이겠지만 이렇게 표백 처리된 물건을 먹을 경우 천식이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치명적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한입크기규모로 깍둑 썰어주세요.

너무 크게 썰 경우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니 깍두기 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물을 3 4번 갈아가며 감자의 전분을 씻어주세요. 물에 담가둘 필요는 없습니다.

씻은 감자를 조리하고자 하는 팬에 담고 조청 4큰술을 넣어주세요. 계량스푼을 활용하였습니다. 계량스푼은 1큰술에 15ml이고 밥숟가락은 1큰술에 10ml이며 쓸어서 담았을 때 기준입니다.

피로 해소

도미 눈에는 당질 대사를 촉진하는 성분인 비타민B 1가 들어있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고 도미껍질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지방질은 적은 생선인 도미는 중년기나 수술 후의 회복기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도미에는 아미노산이 다른 생선에 비해 많이 들어있어 피로해소에 더 효과적입니다.

도미에 풍부한 타우린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체내 혈당이 떨어지면 당을 분해하여 혈당을 올리고 근육을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어 줄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은 칼슘의 운반을 돕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근육의 움직임을 활동적이게 만들어 체내 에너지 증가에 효과적입니다.

혈관 건강

도미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도미에 들어있는 풍부한 타우린 성분은 혈관 건강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타우린은 혈관 청소부라고 부르는 고밀도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높여주어 지방과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도미는 살이 단단하며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비만에도 좋고 체중감량 식품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도미는 소화가 잘되는 생선이면서 기름기가 적고 칼슘과 무기질, 비타민 등의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균형있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절여진 배추의 물기를 30분간 충분히 빼주세요

4시간 동안 절여진 배추의 모습입니다. 간이 맞게 잘 배었고 이 상태로도 배추의 아삭함이 살아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서 소금기를 빼준 후 체반에 받쳐서 30분간 충분히 물기를 빼줍니다. 믹싱볼에 물기를 뺀 배추와 향긋한 쪽파 그리고 황금 비율 양념을 모두 넣고 버무려 줍니다. 이럴때 양념은 한번에 다. 넣지 마시고 중간 중간 간을 봐가면서 넣어주시고 부족하다면 양념 비율대로 추가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배추겉저이는 김치와는 다르게 숙성을 하는 것보다. 바로 먹는게 더 맛있습니다. 버무린 겉절이는 반찬동에 담아서 바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4시간동안 절여서 간도 적당하고 먹는 내내 아삭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배추겉절이 만드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맛의 핵심인 황금 비율 양념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달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좋은 우엉 고르는 법

마트에 가면 껍질을 까서 손질이 잘 되어 있는 우엉도 있고 껍질손질을 하지 않고 흙이 그대로 묻어있는 우엉 이렇게 두 형태의 우엉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한입크기규모로 깍둑

너무 크게 썰 경우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니 깍두기 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로 해소

도미 눈에는 당질 대사를 촉진하는 성분인 비타민B 1가 들어있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고 도미껍질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