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우는이유 5가지와 해결방법

신생아 우는이유 5가지와 해결방법

신생아, 왜 똥하기 전에 우는 걸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가 똥하기 전에 우는 모습을 보시면 걱정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는 아기의 불편함을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연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아기가 똥하기 전에 우는 이유는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저귀 피부염 아기가 쌀쌀한 겨울철에 기저귀를 너무 오래 착용하거나 젖은 기저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기저귀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기에게 가려움증과 통증을 유발하여 똥하기 전에 울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imgCaption0
불안한 상황인 경우

불안한 상황인 경우

신생아는 불편하거나 고통스러울 때 울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울음은 일반적으로 고음이며 지속적입니다. 불안한 울음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기저귀 부위의 발진, 꽉 조이는 옷 혹은 빠진 머리카락이 손이나 발가락 사이에 끼었을 경우 등이 있습니다. 아기가 불편해서 우는 경우, 불편함의 원인을 이해하고 즉시 해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기에게 기저귀 발진이 있는 경우 기저귀 발진 크림을 바르거나 따뜻한 목욕을 시켜 해당 부위를 진정시켜야 합니다.

우리 아이도 영아 산통이 맞을까?

초반에는 그냥 아기라서 우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버텼는데 RSV로 입퇴원을 경험하고 귀가한 후 너무 자지러지게 울어서 이게 무슨 일이지 싶어 급하게 찾아봤던 기억이 납니다. 아프기 전에도 있었던 현상인데 RSV로 인해 아이가 처져 있어 잠시 없어지다. 보니 망각을 하고 있었더라고요. 이때까지만 해도 긴가민가하는 상태에서 변수가 될만한 요소들을 하나씩 바꿔보자 싶어 인터넷에 나오는 해결방법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젖병 교체

사용하던 젖병은 아기가 젖병을 빨 때마다. 대기 방울이 많이 보여 분유를 먹으며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배에 가스가 차는 것 때문인가 싶어 젖병을 교체해 보았습니다. 좀 나은 것 같긴 했지만 인상적인 효과는 없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시면 아기 도토리의 경우 먹성이 좋아 빠는 힘이 유달리 좋아서 세게 빨리 빨다. 보니 공기방울이 많이 올라왔던 것인데 그때만 해도 무엇이 문제인지 발견하고 빨리 해결해야 한다는 마음이 너무 강해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사실 젖병을 변경했을 때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영아산통, 배앓이의 원인으로 꼽히는 원인 중 제일 손꼽히는 추측 원인은 수유 중 공기를 많이 마셔서 가스가 차서 배가 아픈 것이 아닐까? 였습니다. 아기 도토리는 탄생 후 배변에 문제점을 겪었던 적이 없어 장마사지를 별도로 해준 적이 없었는데 그것 때문인가 싶어 웹 탐색 후 장마사지를 해주었습니다.

달래기 기술 사용

우는 아이를 진정시키는 데 이롭게 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들 중 본인의 아이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찾아 활용해 보세요. A. 포대기 아기를 편한 담요로 감싸면 아이가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B. 백색 소음 선풍기와 같은 부드럽고 리드미컬한 소리, 진공청소기, 백색소음 등 아기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상 플랫폼을 활용해 보세요 C. 유아 마사지 아기의 등, 팔, 다리를 유연한 마사지하면 아기가 긴장을 풀고 수면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D. 젖꼭지 일부 아기는 입으로 무언갈 빠는 데 편안함을 느끼며 젖꼭지가 아기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아 산통 있는 아기 진정시키기.

아기가 자지러지게 울 때는 정신이 아득해지고 도망가고 싶어 집니다. 출산 직전까지 신생아실에서 근무했던 저도 출산 후 마음과 몸이 힘든데 아기를 돌보는데 울 때는 멘붕이 와서 우는 아기를 들쳐 안고 밖으로 뛰쳐나간 적도 있고, 우는 아기를 침대에 그냥 둔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한 행동이 50일 지난 아기를 데리고 외출을 자주 했었습니다. 그러나 밖에 나가면 아기는 어김없이 울었고, 한번 울기 시작하면 1시간도 울었습니다.

수유를 충분히 하고 기저귀를 확인해도 웁니다. 초반에는 너무 당황했지만 내 아이가 소음과 주위 온도, 환경 변화에 민감한 아이라는 걸 받아들이고 외출을 자제했습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제 경험을 바탕으로 기록해 본다면 아기가 울면 수유 후 2시간이 지났다면 수유를 하시기 바랍니다. 모유 수유를 한다면 한쪽 젖을 비울 때까지 15분 정도씩 하고 먹고 싶어 할 때마다. 먹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불안한 상황인 경우

신생아는 불편하거나 고통스러울 때 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우리 아이도 영아 산통이

초반에는 그냥 아기라서 우나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젖병 교체

사용하던 젖병은 아기가 젖병을 빨 때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