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대학 수시 등록 포기자 증가

스카이대학 수시 등록 포기자 증가

중앙대학교 수시모집 합격자가 중앙대에 등록 의사가 있음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다른 등록 예치금 납부 없이 스마트폰 인증을 통해 문서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문서등록 페이지에서 수험번호, 생년월일, 성명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충원 합격자 중 지정된 등록기간 내 문서등록을 완료하지 않으면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 처리합니다. 충원 합격자 공지 기간 중 다른 대학에 충원 합격통보를 받은 경우 등록을 원치 않는 대학에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해야 합니다.

합격증 및 등록금 고지서는 추후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imgCaption0
등록금 납부 본등록

등록금 납부 본등록

문서등록으로 등록이 완전한 합격생들은 등록금 전액을 해당 기간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등록금 납부 기간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전액장학생의 경우, 문서등록 기간 내에 문서등록을 한 이후 신입생 등록금 납부 기간에 고지서에 기록된 등등 납부금을 가상계좌로 납부하거나 ,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0원 등록처리를 해야만 등록이 완료됩니다.

1개의 대학에 합격하였을 경우

큰 고민없이 그 대학에 예치금 납부, 혹은 문서등록을 하면됩니다. 더 가고 싶은 대학교에서는 예비번호를 받았어도 첫째 합격한 대학에 등록을 합니다. 수시전형에서 합격을 한 경우, 정시에는 지원불가하므로 합격한 대학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2023학년도에 다른 대학입학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재수하기로 마음을 굳혔다면 등록하지 않습니다. 더 가고 싶었던 대학에서의 추가합격통보는 빠르면 19일 저녁부터 이루어지고, 추가합격통보를 받게 되면, 먼저 등록했던 대학에 등록포기신청을 하고 추가합격한 대학에 등록하면 됩니다.

추가합격시에는 등록기한을 길게 줄 수가 없습니다. 오늘 합격통보가 되었다면 다음날이 등록마감일이므로 미리, 지원한 대학들 중 합격연락이 온다면 등록하고 싶은 대학의 순위를 정해두는 것도 혼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시에 합격한 경우

안타깝게도 수시에 합격한 사람이라면 정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원서접수는 가능할지 몰라도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정시로 합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는 하향지원을 하더라도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대학에 지원을 해야 합니다. 수시에 합격한 인원은 평소 실력보다. 수능을 잘 봐도 정시에 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 재수를 결심하지 않는 한, 이런 경우 수시로 합격한 대학에 억지로 등록하기 때문에 수시 납치를 받았다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다수의 대학에 합격하였을 경우

다수의 대학에 합격하였을 경우, 합격한 대학 중 가장 최애하는 대학 1곳에 등록합니다. 15일 합격공지 후, 16일부터 바로 등록이 진행되므로 미리 마음을 정해두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더라도 마감일 전에 결정을 해야합니다. 이때, 각 대학의 등록 마감 일자는 같더라도 마감 시간이 약간씩 다를 수 있으므로, 합격한 대학의 등록 마감 일시를 제대로 확인해두어야 합니다. 이후, 추가합격한 대학이 더 가고 싶었던 대학인 경우의 등록포기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등록한 대학이 가장 가고 싶었던 대학이고 이후 추가합격통보가 되는 대학은 진학할 생각이 없습니다.면 등록포기의사를 빠르게 넘겨주는 것이 이후 대기하고 있는 예비합격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일시적으로 이중등록이 되는 경우

먼저 등록한 대학이 있고, 추가합격된 대학을 더 선호하여 등록 대학을 변화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이중등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늘 명심해야할 것은 등록되어 있는 대학에 포기신청을 먼저 하고, 추가 합격한 대학에 등록하는 순서만 지키면 됩니다. 포기신청은 추가합격 기간동안, 대부분의 대학교에서는 입학홈페이지 메인에 띄워놓습니다. 포기신청한 증빙만 명확하게 작업해둔다면, 추가합격한 대학에 등록 해도 됩니다.

간혹, 등록률이 저조한 대학의 경우, 등록포기하려는 학생에게 전화를 하기도 하고, 등록포기 처리를 일부러 늦추는 곳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이중등록이 되는 경우, 등록된 대학에 모두 이중등록자로 통보가 됩니다. 대학에서도 이중등록자가 모두 합격취소가 되지 않도록 관리하지만, 스스로가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월인원 최대 감소, 고려대

이월인원이 가장 많이 줄어든 고대에 이어 시립대이대가 26명 감소해 뒤를 이었다. 시립대는 전년 41명에서 지난해 15명으로, 이대는 전년 76명에서 지난해 50명으로 줄었다. 연대 14명 감소150명136명, 건대 13명 감소23명10명, 서강대 12명 감소27명15명, 경희대 9명 감소27명18명, 성대 7명 감소50명43명, 외대 6명 감소19명13명, 동대 5명 감소25명20명, 서울대 2명 감소35명33명, 숙대 1명 감소13명12명 순입니다.

한대가 전년 12명에서 2023학년 26명으로 14명 증가해 증가폭이 가장 컸다. 인하대 9명 증가15명24명, 중대 9명 증가16명25명다.

자주 묻는 질문

등록금 납부 본등록

문서등록으로 등록이 완전한 합격생들은 등록금 전액을 해당 기간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개의 대학에 합격하였을

큰 고민없이 그 대학에 예치금 납부, 혹은 문서등록을 하면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시에 합격한 경우

안타깝게도 수시에 합격한 사람이라면 정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