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고왕 두번째 네고 여기어때 30% 할인 쿠폰 사용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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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여행을 최애하는 프로여행계획러입니다. 고등학교 때 전공이 관광이벤트과 였던데다가, MBTI 중 초 계획형 J인 나는 국내와 해외의 다양한 예약 사이트들을 찾아다니고 다양한 지역과 경우에 맞는 숙소, 항공권, 맛집을 비교하는 것을 최애하는 편입니다. 그런 나에게 오늘 배운 AB 테스트라는 개념은 혹시 나의 여행 예약에도 언젠가 AB 테스트가 있었을까 하는 호기심을 갖게 해주었다. AB Test정의된 지표와 관련해 여러 버전의 기능 및 페이지를 만들어 평가 시험해보는 것유사한 두 그룹의 사용자에게 서로 다른 기능 혹은 페이지를 보여주고 보이는 응답을 비교하는 테스트 기법 동일한 목적을 가진 페이지라고 할지라도 어떤 여건에서 버튼이 있을 때 효과적인지, 어떤 문구를 사용해야 더 사용자에게 와닿는지는 다를 수 있어요.


숙소를 미리 예약하도록 유도하는 테스트
숙소를 미리 예약하도록 유도하는 테스트

숙소를 미리 예약하도록 유도하는 테스트

여기어때는 숙박 시설 재고를 빨리 매출시키고,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숙소를 미리 예약해두는 것을 유도했습니다. 미리 예약하면 특가가 적용됨을 알리는 방법을 단순 날짜 안내 방식에서 혜택 정보, 날짜 정보, 배지 추가로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미리 예약해두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가설 사용자는 여행 일정을 정립하는 캘린더 UI 근처에 미리 예약 날짜의 특가 정보를 본다면, 빠른 일정 계획을 갖고 있는 사용자는 미리예약특가 기간 중 하나의 기간으로 날짜를 변경해 예약할 것입니다.

타겟 빠른 여행 일정 계획을 갖고 있는 여행자 상황 a 사용자가 설정한 날짜 값이 특가 기간 내에 부합하지 않을 시 사장님들이 설정한 미리예약 특가 기간들을 목록화해 노출합니다.

신규 해외 서비스 런칭 홈 스크린 테스트
신규 해외 서비스 런칭 홈 스크린 테스트

신규 해외 서비스 런칭 홈 스크린 테스트

항공 서비스는 서비스 론칭부터 AB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항공팀의 첫 AB 테스트는 여기어때 메인 홈에서 항공 서비스를 어떤 형태로 노출할까?라는 과제에서 시작했습니다. 여러 테스트를 거쳐 현재는 해외여행 파트를 분리해서 노출했고 보다. 성공적으로 해낸 신규 서비스 인식을 재고 시켰습니다.

신규 서비스 런칭 이용자 인식을 높이기 위해 메인 홈의 노출 방법을 여러 안으로 변경한다면, 해외 신규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문제해결 경우 해외

해외 숙박예약 사이트인 부킹 닷컴을 살펴보겠습니다. 연간 2만 5천 개가 넘는 AB 테스트를 한다고 하는데, 숙박 업소주의 사용자의 테스트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숙소를 등록하려고 가입한 숙박 업소주가 첫 3개월동안 크게 이탈하는 데이터를 확인하여 제품을 설명하는 둘러보기 단계에서 건너뛰는 선택지를 고른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제품을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 지를 설명하는 것이 더 중요함을 알게 된 테스트 입니다.

가설 제품 설명 건너뛰기 기능보다. 고객 가치 제공의 설명을 하는 것이 숙박 업소주 고객이 30%(가정) 더 증가 할 것입니다.

가격 혜택 정보 위치 변경 테스트

여기어때는 가격 카드 혜택 정보를 결제창에서 검증하는 것보다. 미리 숙박 정보 창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게 정보의 위치를 보다. 앞당겨 매출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미리 할인된 가격을 안다면 더 많은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상관관계를 보여줍니다.

📌 가설 : 사용자는 가격 정보를 숙소 정보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다면, 할인된 가격을 미리 계산할 수 있어서 예약률이 20%(가정) 상승 할 것입니다.

PM 이라면 어떤 AB 테스트를?

해외 숙박 해외 항공 모두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에 대해서는 최저가 보상을 하며 타사이트보다. 비쌀 시, 포인트로 2배 적립해준다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해외 항공에 대해서는 가격적인 혜택 강조가 다소 부족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대상을 최저가 보상 해외 숙박 예매 고객 대상 고객에게 항공권도 같이 예매를 권하기 위해 숙박 예약이 끝나면 자동으로 항공권 예매로 연결하여 보다.

가격적인 혜택을 강조하는 ux를 추가하여 항공권 매출이 증가하는지 AB테스트를 진행되는 것을 제안합니다. 최저가 보상 해외 숙박을 예매한 이용자는 보다. 가격에 민감한 이용자 일 것으로 가정하고, 더욱 가격 혜택이 있는 항공권이라면 숙박과 같이 항공도 빠르게 예매하는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항공 가격의 할인율과 예매일자의 상관관계를 확인하고자 하는 테스트 입니다. 가격 혜택이 있다면, 보다.

자주 묻는 질문

숙소를 미리 예약하도록 유도하는

여기어때는 숙박 시설 재고를 빨리 매출시키고,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숙소를 미리 예약해두는 것을 유도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규 해외 서비스 런칭 홈 스크린

항공 서비스는 서비스 론칭부터 AB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문제해결 경우

해외 숙박예약 사이트인 부킹 닷컴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