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과 온난화 문제, 일산화질소와 아산화질소를 함께 진행하여 줄이는 기술
알에스코리아 입니다. 대기오염, 산성비의 주범인 질소산화물 중, 하나로 일산화질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산화질소를 나쁘게만 볼 게 아니더라구요. 이번에는 일산화질소NO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산화질소란? 질소 원자와 산소 원자가 화합하여 만드러진 질소 산화물 중 하나 입니다. 무색 무취의 기체로 물에 잘 녹지 않으며 무게는 공기보다. 약간 무겁습니다. 화학식은 NO, CAS번호는 10102439입니다. 강산화제로 불에 타지는 않지만 연소를 도울 수 있으며, 공기보다.
무거워 지면을 따라 분포, 확산됩니다. 흡입시 기침, 두통, 졸음, 메스꺼움, 현기증, 호흡곤란을 유발합니다. 심할경우 입술이나 피부 손톱이 푸른색으로 변하는 청색증 증상을 보이며, 액체접촉시 냉동화상, 동상을 유발합니다.
일산화질소의 유해성
일산화질소 발생 일산화질소는 발전소산업시설 배기가스, 전기 아크용접, 다이너마이트 및 기타폭발물, 질소고정의 전기 아크과정 등 여러 공정에서 발생됩니다. 일산화질소 기준 일산화질소NO의 노출 기준은 실질적으로 독성이 더 강한 이산화질소NO2를 유추하여, TWA 25ppm31mgm3 으로 권고 되고 있습니다. 이 노출 기준은 일산화질소에 노출되어 인간이나 동물 등에서 알려진 유해성을 토대로 산출한 수치입니다.
일산화질소는 공기중에서 자연적으로 이산화질소로 전환되어 상가작용을 일으키는데, 일산화질소보다. 이산화질소가 인체에 더 치명적이라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일산화질소 연관 뉴스
위에서 설명드렸던 내용과는 좀 다른 기사내용 입니다. 일산화질소는 두 얼굴을 가진 기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표현합니다. 환경오염의 대표적 물질인 일산화질소가 의료를 넘어 섬유, 화학산업에서 사용되는 고부가가치의 화합물로 전환하는 기술을 연구,개발 하고 있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초미세먼지의 원인인 일산화질소로부터 암모니아를 만들어내는 기술에 대한 기삿거리가 많았습니다. 일전에 암모니아NH3에 대하여 글 한 적이 있었죠. 암모니아도 악취의 대표적 가스지만, 비료냉각제암모니아수요소수부품제조연료 등 많은 산업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필요한 가스 였습니다.
일산화질소와 암모니아 모두 두 얼굴의 가스네요. 이로운면이 있다고해서 일산화질소NO가 인체에 무해한건 아닙니다.
상온에서 무색, 무취로 존재하는 일산화질소 NO가 생겨나는 환경이거나, NO를 취급하는 곳에서는 상기 첨부된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에 의거 제299조에 따라 가스감지 및 경보설비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NO을 측정할 수 있는 물품 중 환경에 맞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안전용 가스측정기와 가스분석기 입니다. 안전용 가스측정기 가스 측정 전문브랜드명 WANDI사의 제품군입니다. 한가지 가스만 측정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사용자가 직접 가스와 측정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인 측정기를 고정하여 사용하고, PLC전광판 등과 연결할 수 있는 제품명 클릭시 상세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 병원 돈축사 오폐수 건설 생산 연구개발에서 사용되는 휴대용 제품군입니다. 자사 유튜브인 월간계측기에서도 휴대용 제품에 대한 상세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