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화이트와인 3가지 추천
초보자를 위한 화이트와인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이트 와인은 레드와인과 다르게 포도껍질을 사용하지 않아 가벼운 바디가 특징이고, 일부 레드 와인보다. 더 접근하기 쉽습니다. 품종은 오직 혹은 다른 품종과 블랜딩 되어 매우 여러가지 스타일의 와인을 만들며, 완전히 당도가 없는 것부터 시작하여 아주 달달한 와인들이 있습니다. 대표 품종은 샤도네이샤르도네, 쇼비뇽 블랑, 리슬링, 세미용 등등이 있고 그 종류만 2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초보자들에게 딱 맞는 화이트 와인 3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독일 와인 고르는방법
제일 먼저 4대 생산지에서 제조된 와인인지 확인하고 포도 품종이 리슬링인지 확인합니다. 리슬링은 최상의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라벨에 리슬링 찍혀 있는 것은 품질을 보증해야만 되는 뜻입니다. 와인의 품질은 우수 포도원에서 재배된 포도로 만들며 포도가 알맞은 기후에서 뛰어난 빈티지에서 재배될 때, 수확량이 낮은 해에 수확한 포도로 만들 때, 강력한 와인 메이커의 손을 거쳐 만들어질 때 높아집니다.
프레디카츠바인 등급
독일 와인은 품질, 가격, 포도 숙성에 따라 프레디카츠바인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첫 차례 카비네트는 정상적으로 포도를 수확하여 가볍고 세미 드라이하며 두 차례 슈페트레제는 늦은 수확이란 뜻으로 햇빛을 더 많이 받은 포도로 만들어 바디감이 더 묵직하고 풍미도 깊습니다. 세 차례 아우스레제는 선별된이라는 뜻으로 잘 익은 포도만을 선별하여 만든 와인이며 비교적 풀한 정도의 스타일을 갖습니다. 네 차례 베렌아우스레제는 한알씩 골라낸이란 뜻으로 독일의 명성 높은 디저트 와인입니다.
베렌아우스레제는 10년 동안 23회만 생산합니다. 다섯 차례 트로켄베렌아우스레제는 건포도에 가까울 정도로 드라이해진 포도로 만드는 와인으로 매우 진하고 달콤하지만 아주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스바인은 포도가 얼 때까지 놔두고 맛있게 농축시킨 희귀 와인입니다. 과즙의 경우도 언 상태에서 짜냅니다.
모스카토 Moscato
마지막 화이트 와인 종류 모스카토는 와인을 잘 모르고 술을 잘 못 먹는 사람에게 가장 강력한 와인. 스위트 와인에 최강자 모스카토는 이탈리아에서 주로 생산이 되며 달달한 맛이 강한 와인으로 도수 또한 낮아 여성들이 아주 좋아함.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포도 품종 중 하나, 지중해 지역에서 유래,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호주, 미국등 많은 와인 생산국에서 재배. 가장 강력한 모스카토 와인 중 일부분은 이탈리아에서 생산. 이탈리아에서는 아스티와 피에몬테 지역이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인 모스카토 다스티가 유명. 모스카토 와인은 달달한 맛 때문에 항상 식전주나 디저트 와인으로 제공. 전체적으로 모스카토 와인은 신착한 맛과 다재다능함으로 많은 그들이 즐겨 찾는 달콤하고 과일의 향과 맛이 많은 와인. 베어풋 모스카토 Barefoot Moscato 일명 발바닥 와인입니다.
병뚜껑에도 병 앞면에도 맨발바닥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독일 와인 고르는방법
제일 먼저 4대 생산지에서 제조된 와인인지 확인하고 포도 품종이 리슬링인지 확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레디카츠바인 등급
독일 와인은 품질, 가격, 포도 숙성에 따라 프레디카츠바인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스카토 Moscato
마지막 화이트 와인 종류 모스카토는 와인을 잘 모르고 술을 잘 못 먹는 사람에게 가장 강력한 와인.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