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은행원이 알려주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 공동인증서 발급은 은행에서 할 수 없습니다

찐은행원이 알려주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 공동인증서 발급은 은행에서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최근 온라인상에서 특히 은행의 여러가지 이슈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동인증서 발급도 역시 간단하게 온라인상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imgCaption0
금융인증서 알아보기


금융인증서 알아보기

2020년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인증기관 외에도 은행, 통신사, 플랫폼 사업자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져 금융인증서, 민간인증서와 같이 여러가지 전자서명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이름은 비슷하지만 세부적인 특징이 다르고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개발하여 공동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입니다.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보안 프로그램 설치나 다른 기기에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또한 갱신은 3년으로 자동으로 갱신이 가능하고 인증방법도 6자리 숫자나 패턴, 지문, 안면 인식 등으로 다양합니다. 금융인증서로는 은행 등의 금융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PC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타행 등록을 위한 인증과정이 복잡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서울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조달청 아니면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말하고요 직접접속의 경우 당일 빠르게 처리가 가능한 간편발급 서비스로 급히 발급이 필요할 때 유용하고요 근처에 기관이 없거나 시간을 절약할 때 아주 유용하고요 서비스가 아주 편리하고요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어요 비자를 선택할 수 있어요 해마다 갱신할 필요가 없고 해마다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고요 갱신이 번거롭기는 하지만 갱신에 관하여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에 시간에 쫓기는 사업주들에게는 반가운 선택이에요 시간이 없으시거나 방문기관이 가까이서 있지 않은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다음날 전용우체국을 통해 데이터를 제출해볼 수 있어요 비용 없이 사용해볼 수 있으니 인증서 기간을 선택할 수 있지만 할인율은 물건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